Los Angeles

69.0°

2019.08.18(Sun)

샘스클럽 캐시어 없는 '무인 매장' 오픈

[LA중앙일보] 발행 2018/10/30 경제 5면 기사입력 2018/10/29 17:51

고객이 앱으로 스캔
댈러스에 1호 매장

대형 할인맹장 샘스클럽도 캐시어가 없는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혀 주목된다.

대형 할인맹장 샘스클럽도 캐시어가 없는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혀 주목된다.

대형 할인매장 샘스클럽도 계산대가 없는 무인매장을 선보인다.

USA투데이 등에 따르면 샘스클럽은 고객이 쇼핑 중 스스로 제품을 스캔해 계산 시간을 단축시키는 이른바 '스캔 앤 고(Scan-and-Go)' 시스템을 도입해 댈러스 지역에 첫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매장 크기는 기존 샘스클럽 매장의 4분의 1 크기인 3만2000스퀘어 피트 규모이다.

샘스클럽닷컴의 제이미 레논 최고경영자는 "인공지능은 물론 로봇 도입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하는 방안을 연구 중에 있다"면서 "이번 댈러스의 무인매장은 우리의 이러한 방향성이 반영된 사업"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새로 오픈하는 댈러스 무인매장은 샘스클럽 멤버십 회원만 이용할 수 있다. '샘스클럽나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사려고 하는 물품을 스캔 후 장바구니에 담고 마지막에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캐시어는 없지만 고객들의 편의를 위한 컨시어지가 매장 내 가이드를 도울 예정이다. 샘스클럽은 댈러스 매장을 시작으로 전국에 63개에 달하는 무인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크로거 또한 '스캔 백 고(Scan Bag Go)'앱을 이용해 고객이 매장 내에서 쇼핑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아마존은 오는 2021년까지 무인 편의점인 '아마존 고'를 3000개 까지 늘리겠다고 밝혔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