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9.0°

2019.07.20(Sat)

[마케팅 트렌드] 킬러 오퍼 만들기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LA중앙일보] 발행 2018/11/01 부동산 7면 기사입력 2018/10/31 17:16

고객의 마음과 발길을 끄는 내용
손님과 직원에 묻고 경쟁사 관찰

고객이 반가워하는 킬러 오퍼가 있고, 전혀 반응하지 않는 오퍼도 있다. 그리고 아예 수신을 거부하게 하는 위험한 오퍼도 있다.

쿠폰을 받겠다는 문자 수신을 허락했다면, 진짜 게임은 그때부터다. 고객반응과 매출을 늘리는 킬러 오퍼를 찾아내면, 고객은 줄지어 찾아온다. 내가 보내는 오퍼가 얼마나 고객의 마음을 끄는가에 궁극적 성패가 달려있다. 매출을 크게 움직이려면, 킬러 오퍼를 적절한 타이밍에 보내주는 오퍼의 예술을 이해해야 한다.

지금까지 이번 연재의 숙제를 따라 했다면, 벌써 등록된 고객 휴대폰 번호가 쌓이고 있을 것이다. 이젠, 보유한 고객 휴대폰 번호에 매력적인 오퍼를 전달할 시간이다. 이를 위해 쉽게 킬러 오퍼 만드는 방법을 오늘 통달할 수 있다. 먼저, 염두해야 할 냉정한 현실은, 오너에게 매력적인 오퍼가 고객을 끄는 오퍼는 아닐 수 있다는 것이다. 이제 내가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3가지의 방법 통해, 거의 확실하게 고객의 마음과 발길을 끄는 킬러 오퍼를 만들어낼 수 있다. 준비됐으면 시작하자.

1. 고객에게 질문하라

적어도 10명 이상의 고객에게 어떤 종류의 문자 오퍼를 받고 싶어하는지 직접 물어보라. 10% 또는 15% 할인 쿠폰을 더 좋아하는지, 아니면 무료 음료나 디저트를 선호하는지, 공짜 선물을 원한다면 어떤 작은 상품이나 서비스가 그들에게 가장 유용할지 질문하라. 이때, 고객의 반응과 대답을 반드시 기록해서 차후에 정확한 통계를 내도록 한다. 고객이 가장 원하는 오퍼를 주면 고객 반응률은 현저히 치솟는다. 다양한 층의 고객에게 물어보아야 몇몇 개인의 특성이나 선호에만 맞는 오퍼를 피할 수 있다. 업주가 어떤 오퍼를 보내든지, 반응하기로 결정하는 이는 결국 고객이다. 고객의 마음에 있는 생각이 가장 명확한 해답이다.

2. 직원에게 물어보라

고객과 늘 만나는 직원에게 그들의 필요나 바람이 무엇인지 물어보라. 고객이 잘 말해주지 않는 것도 자주 소통하는 직원은 감지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직원들에게도 고객과 직접 대화하며 고객이 바라는 문자 쿠폰이 어떤 것인지 알아내도록 격려하라. 모든 직원에게 물어보지 않아도 된다. 고객과 직접 소통하거나 자주 접촉하는 직원에게만 물어보라.

3. 경쟁사 오퍼를 관찰하라

잘나가는 경쟁사가 고객에게 주는 문자오퍼가 어떤 것인지 수시로 찾아보는 습관이 경쟁 우위를 갖게 한다. 경쟁 업소에 들려서 그들의 오퍼도 확인해보고, 실제로 경쟁사 문자오퍼에 등록하라. 얼마나 자주, 어떤 쿠폰과 오퍼, 메시지 등을 보내는지 내 휴대폰으로 쉽게 받아볼 수 있다. 경쟁사의 문자 오퍼와 버금가거나 조금이라도 더 매력적인 오퍼를 주도록 하라. 내 직원과 고객에게도 이런 오퍼에 어떻게 반응할 것인지 자주 질문하고, 오퍼 내용을 조정하라. 고객과 가까운 접촉, 긴밀한 소통을 유지하지 않으면 반가워하지 않는 엉뚱한 오퍼를 보낼 수 있다. 고객에게 매력 없는 문자는 그들을 방해하고 괴롭히는 것과 다름없다.

고객이 어떤 오퍼를 받고 싶어하는지, 무엇에 크게 반응하는지를 아는 것이 문자 마케팅을 승리로 이끄는 열쇠이다.

▶문의:(703)337-0123

www.intelisystems.com

관련기사 윤필홍 칼럼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