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75.0°

2020.08.08(Sat)

취업•면접 앞두고 좋은 인상 남기기 위한 성형 시 유의점은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기사입력 2018/11/04 21:36

[아이미성형외과 정인선 원장]

[아이미성형외과 정인선 원장]

하반기 채용 시즌을 앞두고 많은 취업준비생들은 저마다 자신만의 스펙을 갖추기 위해 노력한다.
외모도 경쟁력이라고 한다. 한 온라인 취업포털 사이트에서 기업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설문을 한 결과 64%가 외모를 본다고 응답했다.
외모 중에서도 인상이나 분위기(89.7%) 등을 중요하게 봤는데, 그 이유로 대인관계가 원만할 것 같아서라고 답했다(35.3%)
그 중에서도 눈은 얼굴의 인상을 결정하는 데 큰 영향을 주는 부위로, 눈 성형이 가장 많이 받는 수술 중 하나로 꼽힌다. 작고 졸려보이는 눈매 때문에 답답해 보이는 인상에서 호감형 인상으로 변화를 주기 위해 눈 성형을 선택하는 것이다.

호감형 인상으로 면접을 준비하기 위해 성형외과로 발길을 향하는 취업 준비생들도 있다. 그러나 숙련도가 부족한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거나, 본인에게 맞는 수술법으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오히려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어, 풍부한 노하우를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본인에게 맞는 수술법을 찾아 진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부작용의 가능성을 낮추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다.

눈성형에는 흔히 알고 있는 쌍꺼풀 수술부터 앞트임, 눈매교정 등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의 이미지와 조화롭게 이뤄질 수 있는 수술법으로 진행되어야 자연스럽게 이뤄질 수 있다. 눈매의 모양에 따라 전체적인 이미지에 주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그만큼 신중해야 하며, 무조건 크게 키우기보다는 본인의 눈 상태를 파악하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쌍꺼풀 수술에서도 매몰법, 절개법, 부분절개법 등으로 나뉜다. 눈 주위의 지방량, 피부의 두께, 눈의 모양 등에 따라 적합한 수술이 다르고, 각 수술마다 장단점이 있으니 이를 모두 고려하여 본인 상태에 맞는 방법으로 수술이 진행되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앞트임 수술은 미간 사이가 넓거나 몽고 주름이 심해 보이는 경우, 몽고주름을 제거해 앞을 틔여줌으로써 크고 시원한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쌍꺼풀 수술만으로 큰 효과를 보기 어려울 때 함께 병행하는 것을 선택하는 이들도 있다. 그러나 너무 과한 트임이나 얼굴에 맞지 않는 트임을 진행할 경우 오히려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반면 눈 뜨는 근육이 약해 눈이 충분히 떠지지 않거나 눈꺼풀이 처지면서 졸려보이는 눈매는 '눈매교정'을 통해 또렷하고 생기 있어 보이는 눈매로 개선이 가능해, 기능적 측면 뿐만 아니라 미용적 측면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면접을 앞두고 좋은 인상을 주고 싶다면 무엇보다 자연스러운 것이 중요하다. 무조건 트렌드를 따라가거나 본인에게 어울리지 않는 모양으로 섣부르게 수술이 진행된다면 오히려 부자연스럽고 어색해 보일 수 있어 취업 일정에 맞춰 회복하는 시기를 고려해 수술 계획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클라라 안 플래너

클라라 안 플래너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