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2.0°

2019.11.22(Fri)

수능 이후 수험생 라식 및 라섹, 적절한 시기와 효과적인 수술 방법은?

이동희 기자 (lee.donghee.ja@gmail.com)
이동희 기자 (lee.donghee.ja@gmail.com)

기사입력 2018/11/05 16:56

[광주광역시 광주스마일안과 조용윤 원장]

[광주광역시 광주스마일안과 조용윤 원장]

어느덧 2018년 수학능력평가가 1주일 정도 앞두고 있다. 고3을 포함해 수험생들은 수능이 끝나면 운전면허증, 아르바이트, 성형과 미용 등 하고 싶은 것이 머리 속에 가득할 것이다.

수능 후 라식이나 라섹을 고려하는 경우도 많다. 여유 시간을 활용해 불편한 안경이나 렌즈를 벗고 더 나은 용모로 변화를 추구하거나 시력 개선으로 일상생활에서 더 나은 편리함을 위해 시력교정술에 대해 안과에 문의하는 이들이 많다.

시력교정술의 적절한 시기는 18세 이후로 알려졌다. 그 나이 전에는 아직 안구 성장이 진행 중이어서 각막을 깎는 교정술을 시행한다면 근시가 진행되어 시력 저하가 올 수 있기에 성장이 끝난 18세 이후에 시력교정술을 받는 것이 적절하다. 수능 전후에 시력교정술을 계획하고 안과에 문의가 많은 것은 바로 시력교정술의 적절한 시기와 맞물리기 때문이라는 이유도 있다.

광주 라식 및 라섹 안과 의료진에 따르면, 최근에는 기존 라식 및 라섹 교정수술 후에 발생할 수 있는 통증과 더불어 긴 회복기간과 빛 번짐 등의 부작용을 없애고 각막 손상이 적고 회복이 빠른 스마일라식이 선호되고 있다. 기존 라식 및 라섹의 개념과는 확연히 다른 이 수술은 각막을 10분의 1로 국소 절개해 각막 실질부만을 교정하는 최소 절개의 수술법이다.

최소한의 절개로 각막의 잔여량을 확보할 수 있어 각막손상이 적기 때문에, 수술 다음날 세안, 샤워, 화장 등 일상복귀가 빨라서 이른바 원데이라고 일컫는 수술방법이다. 또한 원데이 스마일라식 수술법으로 인해 요즘에는 방학이나 휴가기간 등 따로 시간을 내지 않고 하루 정도의 짧은 시간으로 불편한 안경이나 렌즈를 벗는 효과적인 수술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광주광역시 광주스마일안과 조용윤 원장은 "스마일라식은 라섹의 안정성과 라식의 빠른 회복속도를 결합한 것으로서 더욱 안정적인 수술법이라 수능이 끝난 후 시력교정술에 관심 갖고 계획하는 많은 수험생들에게 적합한 수술법이다”라고 전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