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71.1°

2018.11.13(TUE)

Follow Us

찰스 허만 변호사 아시아나 항공기 추락 사고 또 성공적으로 마무리

[시애틀 중앙일보] 기사입력 2018/11/08 16:44

유튜브를 통해 새로 공개된 아시아나항공 214편 착륙 사고 동영상의 한 장면, 승객들이 사고후 대피하고 있는 모습. [사진 유튜브 캡처]

유튜브를 통해 새로 공개된 아시아나항공 214편 착륙 사고 동영상의 한 장면, 승객들이 사고후 대피하고 있는 모습. [사진 유튜브 캡처]

시애틀 / 타코마 변호사 Charles Herrmann(찰스 허만) 은 2013 년 7 월 6 일 아시아나 항공기 OZ 214의 엄청난 충돌로 기내 승무원 대부분을 포함한 수많은 희생자를 Herrmann Law Group (허만 법률 그룹) 이 대표하여 결론을 발표했다. 허만 변호사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에 마지막 착륙을 위해 하강할때 비행승무원이 항공기를 잘못 조정했습니다. 착륙하는 도중 활주로앞의 방파제 부분에 랜딩 기어 (주요 착륙 장치) 와 후미 동체가 부딪혔고, 후미 압력 벌크헤드 뒤에 있는 엔진 하나와 꼬리 부분은 비행기로부터 떨어져 나갔습니다. 항공기의 앞쪽 부분은 활주로를 따라 계속 활공하며, 330 ° 가까이 회전하면서 화려한 바퀴를 달고 마침내 다시 활주로에 부딪치고 미끄러지다 멈추었습니다. 사고가 발생하는 동안 에어 크루저에 의해, 설계되고 제조 된 비상 대피 슬라이드는 기내 내부에서 비정상적으로 팽창했습니다. (디자인 상으로는 기내밖에서 팽창되어야 하지만) 탑승 승무원 중 두 명이 이것으로 심하게 부상 당했습니다. "

허만 변호사는 조사한 결과, 보잉사가 비행기의 자동 스로틀의 (대부분의 자동차에서 크루즈 컨트롤과 같은 메커니즘) 적절한 작동을 자세히 설명하지 못했다는 사실을 알아 냈고 그 결과, 아시아나 조종사는 사용법에 대해 훈련을 잘 받지 못하였다. 그래서 자동 스로틀이 자동으로 꺼져 비행기가 동력, 속도 및 고도를 잃어 버리는 것을 깨닫지 못한 결과 비행기는 너무 낮고 너무 느리게 들어 왔다. 보잉과 아시아나 항공사는 모두 허만 법률 그룹이 소송을 제기 한 피고인들이였으며 두 회사는 모두 다 합의에 참여했다.

“비극적으로, 이 추락사고로 몇몇 사람이 사망했으며 그중에 한명은 활주로에 있던 사람으로 연기가 자욱한 비행기로 달려가는 소방차에 치어 사망했습니다. 또 많은 승객과 승무원이 중상을 입었으며 거의 모든 사람들이 심한 정신적 충격을 입었습니다." 라고 허만 변호사는 말했다.

허만 법률 그룹은 1950년 상원의원이자 보험 상임위원인 Karl Herrmann(칼 허만) 이 설립되었다. 그의 아들 찰스 허만 (Charles Herrmann)은 1983년 소련 미사일에 의해 소련 영토인 사할린 섬 상공에서 격추된 대한항공 “KAL 007” 소송 케이스에서 사망 한 102 명의 한국인 중 89 명을 성공적으로 대변함으로 국제적인 명성을 얻기 시작했다. 찰스 허만 변호사는 그후 1997년 괌에서의 대한항공기 KE 801의 추락사고 , 2001 년 추락 된 Air China (중국항공기) CA 129, 심지어 2003년 캘리포니아의 내셔널 테스트 파일럿 학교에서의 비극적인 한국 공군장교 사망사건과 같은 명성 그대로 수백명의 희생자와 유족들, 부상자들을 대변했고, 또한 샌프란시스코에서 일어난 아시아나 항공 사고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우리가 미망인들에게 이러한 사고들을 대변해 보상 받음으로 많은 자녀들이 대학을 마칠 수 있었고, 인생에서 훌륭한 출발을 할 수 있었다는 사실에 우리는 매우 자랑 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사건들속에 항공사들은 책임을 갖고 항공기, 장비 및 시스템을 더욱 안전하게 만들뿐만 아니라 승무원들의 비행 및 유지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결과는 모든 사람들에게 더 안전한 비행이 될것" 이라고 허만 변호사는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 아시아나 사건에서 피고인들은 개별 합의의 정확한 금액을 공개하지 말 것을 요구했습니다. 금액은 공개하지 못 하지만, 우리는 이전의 항공사고의 희생자를 위해 받은 금액과 매우 비슷하며 의뢰인들을 위해 거액의 보상금을 받았다고 말할 수는 있습니다." 라고 허만 변호사는 말했다.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