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Rain
59.9°

2019.01.17(THU)

520톤의 골드 추가 확보, 골드링크스(Goldlinks)가 글로벌 골드산업 새로운 길 개척

이동희 기자 (lee.donghee.ja@gmail.com)
이동희 기자 (lee.donghee.ja@gmail.com)

기사입력 2018/11/14 17:50

[사진제공 : 골드링크스]

[사진제공 : 골드링크스]

최근, 골드링크스는 몽골ERD KHUL금광과 협력계약을 체결한 이후 아프리카 대형금광회사와 추가 협력계약을 체결하였다.

계약 내용에는 금광개발, 디지털 골드자산, 금광인수 등 다양한 내용이 포함됐다. 협력 계약을 체결한 금광의 입증된 금 보유량은 520톤이며, 잠재적 가치로 1200억 달러가 추정됐다.

이번 계약은 골드링크스가 향후520 톤의 GGC(Global Gold Cash)를 발행할 것임을 의미한다.

GGC(Global Gold Cash)는 골드링크스가 이더리움ERC20을 기반으로 발행하는 세계 최초로 국제무역에 사용되고 있는 골드 디지털 화폐이다. 100개의 GGC는 1g의 실제 금의 가치를 지닌다.

[사진제공 : 골드링크스]

[사진제공 : 골드링크스]

GGC는 제3자 독립 감사와 정기적인 심사제도를 통하여 GGC 자산의 안전성을 보장한다. USDT와 같은 화폐보다 골드는 안전하고 안정적일 뿐만 아니라, 인플레이션 및 환율변동을 방지하는 장점이 있다.

현재GGC는 일종의 평가 및 결제수단으로 이미 국제무역결제에 사용되고 있다. 또한, GGC는 소비결제 수단을 확보하였고, 점차적으로 활용규모를 확대하여 소비자를 위하여 더 효율적이고 편리하며 안전적인 경제수단을 제공할 것이다.

골드링크스에서 발행하는 GGT(Global Gold Token)는 골드링크스 커뮤니티에서 전체 회원들의 권익을 기록, 관리 및 분배하는데 쓰이는 유틸리티 토큰이다. GGT 투자를 통하여 골드링크스 커뮤니티 회원들은 금광투자, 최저가 골드구매, 이익공유 등의 권리를 얻을 수 있다. GGT와GGC는 골드링크스 생태 시스템의 ‘듀얼 커런시 모드’이다.

골드링크스와 협력하는 모든 금광들은 골드링크스가 발행하는 GGT를 당일 시장 거래 가격으로 금광을 매입하는 것에 동의한다. 이는 개인 투자자도 GGT 투자를 통하여 간접적으로 금광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또한, GGT는 금광 소유주가 금광개발에 필요한 자금의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금광개발은 지속적인 투자를 해야 한다. 일반 중소기업의 금광 소유주는 자금 조달 경로가 부족하여, 많은 금광 투자 프로젝트가 중단되고 실질적인 투자 이익을 얻기 어렵다. 하지만, 골드링크스와의 협력으로 GGT 투자를 통하여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골드링크스는 금광 소유주를 위하여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 통화 금융 채널을 개척한 것이다.

투자자 입장에서 전통적인 금광 투자는 투자 자금이 많고, 전문적인 기술을 필요하기 때문에 일반 투자자들이 금광과 광산 생산에 직접 참여하여 이익을 얻는 것은 어려웠다. 하지만, 골드링크스는 실제로 금광 소유주와 투자자를 연결 시켜주는 것이다. 비록 소규모의 투자이지만, 투자자가 진정한 금광개발, 생산, 판매의 전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이를 통하여 골드 생산자와 골드 투자자가 모두 최대의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