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55.2°

2018.12.12(WED)

안면윤곽수술, 광대축소•사각턱수술•턱끝수술 병행해도 안전‥만족도 높아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기사입력 2018/11/26 21:38

우리나라 여성들은 유난히 부드럽고 갸름한 얼굴형을 선호한다. 덕분에 성형외과 병원에서는 작고 날렵한 얼굴형을 만드는 안면윤곽수술 수요가 상당히 많은 편이다.

얼굴형을 아름답게 만드는 데 중요한 요소는 바로 광대와 턱이다. 넓고 크게 도드라진 광대뼈와 얼굴형을 넓적하게 만드는 사각턱은 아무리 이목구비가 예뻐도 전체적인 인상을 나이 들어 보이게 하고, 우락부락하게 만드는 요인이 된다.

[갸름한성형외과 박노혁 원장]

[갸름한성형외과 박노혁 원장]

울퉁불퉁 튀어나온 광대뼈나 넓게 각진 사각턱을 부드럽고 갸름하게 다듬을 수 있는 방법은 광대축소술과 사각턱축소술로 개선 가능하다. 다행히 최근에는 성형수술기법의 발달로 이들 안면윤곽수술의 안전성이 크게 확장됐으며, 수술 후 만족도도 크게 높아져 있는 상태다.

우선 광대축소술은 얼굴형과 광대뼈의 굴곡에 따라 앞뒤방향으로 절골해 과도한 볼륨감을 줄여 각도에 따른 완전한 축소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성형법이다.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 집도를 통해 수술할 경우, 살과 근육의 두께까지 고려해 볼패임이나 과도한 퍼짐까지 예방해 입체감까지 살아나는 결과를 볼 수 있다.

사각턱축소술은 귀밑각은 남기고 매끄럽게 절골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안면윤곽수술이다. 요즘은 긴곡선절골뿐만이 아니라 정면에서 턱뼈의 폭까지 줄여주는 피질골절골과 근육절제까지 병행해 정면에서 최대한 작고 갸름한 얼굴형의 변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또 한번의 수술로 보다 작은얼굴과 이목구비의 입체감, 동안얼굴, 자연스러움까지 기대하기 위한 수술로 마스크라인 안면윤곽수술도 선보이고 있다. 마스크라인은 흔히 말하는 윤곽수술인 광대와 사각턱, 앞턱까지 동시에 수술해 얼굴의 전체적인 윤곽과 비율을 맞춰 주는 수술법이다.

갸름한성형외과 박노혁원장은 “마스크라인 안면윤곽수술은 어느 한 부위의 변화에 따른 어색함을 확연하게 줄일 수 있고, 이목구비와 이미지 생김새에 따라 황금비율의 얼굴형을 만들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라며, “수술 종류가 많다고 해서 수술시간이 길어지는 것도 아니고, 약 2시간 30분의 시간 동안 입원에 대한 부담없이 또렷하고 선명하게 더 어려보이고 아름다워지는 얼굴형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에 따르면 안면윤곽수술은 크게 광대뼈축소술과 사각턱축소술, 앞턱수술인 턱끝수술 등으로 얼굴 전체의 윤곽을 다듬어 주는 수술이다. 개인에 따라 적절하게 수술을 병행하거나 구분해 적용할 수 있으므로 신중한 상담과 고민을 통해 수술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또 안면윤곽수술은 수술 집도의 실력이나 병원 내 수술안전시스템을 확인해 보여야 하며 안면윤곽술 부작용으로는 불유합, 출혈, 부자연스러움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저렴한 비용에 현혹되지 않고 안전한 병원에서 안면윤곽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