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마케팅 트랜드] 문자마케팅의 위력 (2)

이메일 마케팅보다 7배 이상 효과
모바일 사용자의 90%가 혜택 인정

지난 시간에 문자 마케팅의 거의 완벽에 가까운 99% 열람률과 고객을 얼마나 매장으로 끌어들이는지에 대한 통계자료를 보았다. 나의 사업에 적용한다면 얼마나 큰 방문객과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인지에 대해서도 나누었다. 오늘은 문자 마케팅이 실제로 사업체에 가져다주는 투자대비 효과를 숫자로 확인해 볼 것이다.

▶문자 마케팅 캠페인은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보다 7배 이상 효과를 낸다.

▶문자 수신에 등록한 모바일 사용자 중 90%는 이를 통해 혜택을 보았다고 느낀다.

▶문자를 통해 전달된 쿠폰은 인쇄된 쿠폰보다 10배 높은 상환율을 갖는다.



▶문자 마케팅 기법을 적용하는 것은 2017년 매출의 40%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예측되었다. (출처: Jacobs & Clevenger)

경이로운 고객 반응: 이메일 마케팅을 많이 하지 않는 업소는 이메일의 위력이 어떤지 잘 알지 못한다. 문자마케팅협회(DMA) 자료에 의하면 이메일 마케팅 투자대비효과는 해마다 거의 4000%로 나온다. 하지만, 문자 마케팅 캠페인이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보다 7배 이상의 효과를 발휘한다는 통계는 거의 꿈만 같은 경이적 반응을 제시한다. 물론 고객이 바라는 오퍼를 올바른 시간에 전달했을 때에 나오는 숫자이다. 하지만, 이미 수신등록하는 방법과 고객 반응을 끌어올리는 오퍼 만들기 등을 다뤘기 때문에 그 원칙만 따르면 누구나 매출 효과를 볼 수 있다. 문자만큼 고객의 손에 순간적으로 전달되고 거의 다 읽혀지는 다른 소통을 방법은 지금까지 없었기 때문이다. 아주 단순한 오퍼로 고객을 매장으로 끌 수 있기에 로컬 사업체에 특별한 혜택과 매력을 준다.

놀라운 세일즈 도구: 문자를 세일즈 도구로 사용할 때 스몰비즈니스 오너가 얻는 혜택은 적지 않다. 동시에 사용자도 편리함과 절약의 혜택을 누린다. 문자 수신 등록한 90% 고객이 이를 통해 혜택을 보았다고 밝힌 통계만으로도 그 힘을 알 수 있다. 이젠 그 누구도 가볍게 여길 수 없는 강력한 세일즈 도구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쿠폰을 인쇄하여 고객들에게 전달하거나 우편으로 발송한 적이 있는가? 전달한 쿠폰을 들고 찾아오는 고객의 숫자를 기록해 보았는가? 예전에는 약간의 혜택을 보았다 해도, 최근 들어 종이 쿠폰의 효과를 거의 못 본다고 말하는 로컬 업주들이 많아졌다. 스팸 메일로 인정되어 거의 다 쓰레기통으로 버려지는 게 현실이다. 그나마 오려놓은 쿠폰도 집에 두고 왔거나, 지갑에 넣어도 잊어버리고 못 쓰는 경우가 흔하다.

종이 쿠폰의 한계 극복: 문자 쿠폰은 종이 쿠폰의 한계를 쉽게 뛰어 넘는다. 즉시 보내지고 3분 안에 거의 다 읽힌다. 늘 휴대폰을 가지고 다니기에 받은 쿠폰은 언제나 고객의 손에 있다. 즉시 사용할 수 있고 심지어 친구에게 전달해 줄 수도 있다. 문자 쿠폰의 혜택을 세어 본다면, 종이 쿠폰보다 10배 이상 사용되는 것은 그리 놀랄 일이 아니다.

40% 매출 증가: 2017년에는 문자 마케팅을 사용했을 때 매출 증가를 40%로 예상할 만큼 그 힘은 늘었다. 적은 비용으로, 단순한 메시지로 매출을 크게 늘리고 싶다면, 문자 마케팅을 심각하게 고려할 시기이다.

▶문의:(703)337-0123, www.intelisystems.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