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overcast clouds
55.08°

2021.04.22(THU)

오픈포럼 "왜 K팝에 열광하는가" 토론회 연다

임은숙 기자 rim.eunsook@koreadailyny.com
임은숙 기자 rim.eunsook@koreadailyny.com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뉴욕 중앙일보] 발행 2018/12/04 미주판 8면 입력 2018/12/03 22:15 수정 2018/12/03 22:16

15일 맨해튼 뉴욕한인회관서
BTS 등 인기 원인 심층 분석
영어 진행…한류팬 참석 환영

한인 사회의 건강한 토론 문화 정착을 위해 개설된 오픈포럼(Open Forum)이 오는 15일 오후 5시 뉴욕한인회관(149 W 24th St # 6, NYC 10001)에서 '왜 K팝에 열광하는가'라는 주제로 제 10차 토론회를 연다.

오픈포럼 김창종 대표는 "방탄소년(BTS)이 올해 빌보드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두 번이나 1위를 차지했다. 한국 가수로는 처음 있는 일이어서 전 세계가 주목하며 열광하고 있다"며 "이번 포럼에서는 전문가들이 분석하는 K팝의 저력과 상업화 전략, 아이돌 스타에서 나타나는 남성에 대한 젠더(gender) 이슈 등 K팝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이 폭넓게 논의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포럼은 한류에 관심이 있는 타민족들과 주류 사회 학교 교사, 한인 2세들을 위해 영어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 초청된 패널리스트들은 ▶뉴욕타임스와 롤링스톤스 등 신문과 잡지 프리랜스 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제프 벤자민 빌보드 칼럼니스트 ▶포브스 잡지에서 동아시아 음악과 예능 관련 분야의 흐름을 분석하는 태머 허만 빌보드 K팝 칼럼니스트 겸 팝 문화 분석가▶ 뉴욕대(NYU)에서 디지털 미디어와 대중문화를 전공한 후 현재 '아시안아메리칸 & 페미니즘'을 연구하고 있는 이혜진 NYU 교수▶본스타 뉴욕에서 K팝 스타를 꿈꾸고 있는 도미니카공화국 출신 이민자 에메뉴엘 아담스 등이다.

포럼 후에는 본스타 트레이닝센터 학생들의 K팝 미니 콘서트도 마련돼 있다.

한편 이번 포럼의 사회는 코리아소사이어티의 K팝 프로그램 디렉터를 역임한 후 현재 K팝 프로그램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러즈 란조트가 맡는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김혜린 재정 플래너

김혜린 재정 플래너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