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7.0°

2019.11.19(Tue)

도산노인대학 4기 졸업생 35명 배출

황인국 객원기자
황인국 객원기자

[LA중앙일보] 발행 2018/12/06 미주판 23면 기사입력 2018/12/05 19:41

성실·근면 정신 강조해
개근상 수상자도 13명

지난달 28일 진행된 도산노인대학 졸업식에서 4기 졸업생들이 학교 관계자들과 함께 활짝 웃고 있다.

지난달 28일 진행된 도산노인대학 졸업식에서 4기 졸업생들이 학교 관계자들과 함께 활짝 웃고 있다.

제4기 도산노인대학(총장 강신문·학장 이종문) 졸업생이 배출됐다.

도산노인대학은 지난달 28일 오후 2시 김동수 인랜드한인회장,장태한 교수 가족, 친지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회관에서 졸업식을 가졌다.

이날 졸업한 학생은 35명으로, 황을하 학생이 졸업생 대표로 졸업장을 받았다. 또 제시카 박 등 13명은 개근상을 받았다.

김동수 인랜드한인회장은 축사에서 "도산 선생은 독립운동뿐 아니라 청년들의 교육에 힘을 쏟았다"며 "오렌지 하나를 따더라도 정성스럽게 따는 것이 나라를 위하는 길이라며 성실과 근면을 강조한 도산 선생을 본받아 살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어 "장태한 교수가 집필한 '파차파 캠프' 관련 책이 발간되어 도산의 업적을 기록으로 크게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며 졸업생들이 도산 정신을 갖고 지역 사회를 위한 일에 동참해줄 것도 덧붙였다.

김 회장은 제1, 2기 홍석주 총장, 제3기 조상문 총장, 제4기 강신문 총장, 이종문 학장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조상문 인랜드노인회장은 김동수 한인회장과 이상호 주님의 기쁨교회 담임목사에게 사랑의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밖에 이어진 졸업 축하 행사에서는 졸업생 전원에게 축하 기념품이 전달됐으며 민선숙 주님의기쁨교회 신도의 축하 성무, 이종근 학장의 치미스오르간 연주도 선보였다.

한편 제4기 졸업생 명단과 개근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졸업생: 강신문, 유니스 강, 김남진, 김미중, 김 영, 강우상, 김문주, 노재상, 제시카 박, 송삼섭, 이덕례, 이정희, 이옥경, 이영선, 이복림, 이명자, 안미경, 박치호, 원순옥, 이보영, 정영길, 장수자, 장진혁, 장소림, 조상문, 정학자, 최연희, 한성재, 한규란, 황을하, 황순이, 한상민, 박현희, 이순덕, 박영남(이상 35명) ▶개근상: 강신문, 강우상, 김 영, 노재상, 박영남, 제시카 박, 박치호, 이덕례, 안미경, 장수자, 장진혁, 황을하, 황순이(이상 13명)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