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45.7°

2018.12.16(SUN)

“독보적 예능캐릭터”..광희 전역이 기대되는 이유(종합)[Oh!쎈 이슈]

[OSEN] 기사입력 2018/12/05 23:23

[OSEN=강서정 기자] 드디어 광희가 돌아온다. 전역 전까지 독보적인 캐릭터로 예능계를 주름 잡았던 그였기 때문에 광희의 전역이 기대된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3월 13일  충청남도 논산시 육군 논산훈련소에 입소해 5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육군 군악병으로 국방의 의무를 다한 광희는 2년 군생활을 마치고 오는 7일 전역한다.

민간인으로 돌아오는 광희의 활동에 관심이 쏠려있는 가운데, 기대했던 대로 요즘 ‘핫’한 예능 MBC ‘전지적 참견시점’으로 복귀식을 치른다.

광희의 예능 컴백이 기다려지는 이유는 광희는 예능계에서 독보적인 캐릭터였다. 누구와도 금방 친해지고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리는 분위기메이커였다. 때문에 여러 장르의 예능에서도 돋보이는 활약을 펼쳤다. 오디오가 쉴 틈이 없을 정도의 입담과 예능감을 가지고 있는 광희. 예능 제작진이 좋아할 수밖에 없는 예능인이었다.

이에 광희는 2015년 식스맨 프로젝트를 통해 MBC ‘무한도전’에 정식 합류했다. 적응하기까지 수많은 시간이 걸렸지만 추격전으로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히 보여줬다. 광희가 활약을 펼친 ‘무도 공개수배’ 지금도 회자되고 있는 추격전이다.

이 추격전에서 광희는 특유의 친화력을 발휘해 시민에게 도움을 요청하는가 하면, 추격을 위해 VJ까지 버리고 물을 건너는 ‘소금쟁이 전법’으로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뿐 아니라 광희의 매력은 솔직함인데, 남자 아이돌 성형 고백은 광희 전후로 나뉜다고 해도 될 만큼 광희는 성형했다고 솔직하게 고백해 박수받기도 했다. 아이돌이 되기 위해 성형, 지금의 외모를 얻은 광희는 성형외과 광고 모델로 나서기까지 했다. 그야말로 아이돌 최초였다.

시원한 성형 고백으로 ‘성형의 아이콘’이라는 전무후무한 캐릭터를 얻은 광희는 뷰티·패션 프로그램에서 더욱 빛을 발했다. 친근한 입담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민낯부터 모공까지 공개, 뷰티·패션프로그램의 MC 자리를 싹쓸이하며 남자 연예인으로서는 이례적으로 뷰티 전도사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원조 요리돌’로도 활약했다. ‘아바타 셰프’, ‘최고의 요리비결’, ‘올리브쇼2014’ 등 전문 쿡방에서부터 다양한 요리법을 소개하는 ‘마트를 헤매는 당신을 위한 안내서’까지 아이돌 중 쿡방에서 선두주자였다.

어떠한 장르의 예능에서도 어렵지 않게 적응하고 시청자들과의 소통도 스스럼없이 하는 친근한 매력과 광희가 군대에 있는 2년 동안 그를 대체할 예능인 또는 예능돌이 없었을 정도로 독보적인 예능캐릭터를 보여준 광희. 그의 전역이 기대되는 이유다. /kangsj@osen.co.kr

[사진] OSEN DB

강서정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