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Rain
59.9°

2019.01.17(THU)

흡수력이 빠르다, 먹는 콜라겐 인기

[LA중앙일보] 발행 2018/12/10 스포츠 26면 기사입력 2018/12/09 12:17

콜라겐은 동물의 뼈와 피부에 주로 존재하며 연골, 장기 막 ,머리카락 등에도 분포되어 있는 성분으로 물고기의 비늘이 많이 함유하고 있다.

특히 피부에 좋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면서 여성들 사이에서는 피부의 재생과 회복에 매우 효과적인 물질로 알려졌다. 그런데 인체의 피부는 외부로부터의 유해한 물질을 차단하기 위해 표피라는 것으로 둘러 쌓여 있어 콜라겐이 피부의 진피층으로 흡수되기 어렵다는 연구가 나오자 최근에는 바르는 콜라겐보다 먹는 콜라겐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콜라겐은 피부의 형태를 유지하고 피부 조직을 단단하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콜라겐이 부족하면 피부조직이 물렁해져 탄력이 없어지고 잔주름이 많이 생기기 시작한다. 사실 나이가 들수록 피부 속 콜라겐은 감소하기 시작하며 체내에서 생성되는 양보다 소실되는 양이 더욱 커져 체내 함량은 현격하게 줄어든다. 줄어드는 콜라겐을 주사로 직접 주입하는 방법은 부작용이 염려되고 먹는 콜라겐은 그나마 부작용이 없는 대신 소화효소에 의해 분해되어 흡수가 잘 안되는 것이 단점이다. 피부에 직접 노출시키는 화장품과 마스크팩은 각질과 표피층으로 인해 진피까지 흡수가 잘 되지 않는다.

최근 콜라켄 흡수의 문제점을 보완한 제약회사에서 만든 필름형 콜라겐이 출시됐다. 일명 입안에 붙이는 콜라겐 ,'CH.V'가 그것이다. 소화효소에 의한 분해와 피부 막으로 인한 튕김을 최소화하기 위해 입안에 붙이는 형태로 개발됐다. 구강점막은 각질이 없고 흡수를 돕는 미세혈관이 풍부해서 피부 보다 콜라겐 흡수력이 무려 92배나 높다고 일본 히메지 도쿄대학 약학부 다니구치 교수팀이 밝혀냈다.

CH.V는 콜라겐의 탄력유지, 히알루로니다아제의 보습과 수분공급, 엘라스틴의 윤기 탄력보충 그리고 비타민 C의 콜라겐 합성촉진의 4가지 핵심 성분으로 탄생했다.사용방법은 취침 전 1일 2매를 입안에 붙이고 잠자리에 들면 천천히 녹아 인체에 흡수된다. 위생적인 낱개 포장으로 얇고 가벼워 휴대하기도 간편하며 여행 중에도 사용할 수 있다.

핫딜에서는 60매가 들어 있는 한달분 사용 1팩을 250달러에 판매한다.

▶문의 :(213)784-4628

hotdeal.koreadily.com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