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57.0°

2019.05.23(Thu)

새로운 크레딧 점수 프로그램 [ASK미국 크레딧 관리/채무삭감-대니 오 라이프 위즈덤 대표]

[LA중앙일보] 발행 2018/12/13 경제 12면 기사입력 2018/12/12 17:26

대니 오 / 라이프 위즈덤 대표

▶문= 2019년 새로운 크레딧 점수 프로그램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답= 2019년에 시작된 새로운 FICO 신용 점수는 일반적으로 크레딧 카드나 융자를 통해서 크레딧을 쌓지 않거나, 크레딧이 나빠진 상황에서 신용을 지속적으로 쌓을 수 없는 분들한테는 좋은 소식일 수 있습니다.

UltraFICO 점수는 체킹, 저축 또는 머니 마켓 계좌의 정보를 사용하여 개인의 신용 보고서에 이미 있는 데이터를 보충하는 옵트인(opt-in) 신용 모델입니다. 즉 자동적으로 리포트에 은행계좌 거래 기록이 올라가는 것은 아니며, 본인께서 적용할지를 선택할 수 있는 선택 사항인 신용 점수 제도입니다. 체킹 계자 정보, 오픈 날짜, 저축하는 금액, 또한 계좌 사용 정보 등을 토대로 신용점수를 보충해주는 시스템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즉 기존에 카드 신청 시, 카드사의 은행에 은행 계좌가 있다면, 어떻게 디파짓을 하고 거래 내용을 확인 후 기록이 좋다면 크레딧이 미비하더라도 크레딧 카드 승인을 해주는 것처럼, 카드 승인 시 도움을 주는 정보를 크레딧 리포트에 올려서 점수를 향상시키는 제도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Fico.com 자료에 따르면 2019년부터 Experian, Fico, Finicity 3기관이 협력하여서 파일럿 프로그램을 통해서 ULTRA FICO CREDIT SCORE 이 필요한 consumer들에게 테스트 서비스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모든 렌더나 은행들이 스코어 시스템으로 바로 도입하는 것이 아니기에, 지금으로써는 직접적인 혜택을 바로 받기는 쉽지 않습니다. 즉 새로운 정보가 나왔을 때,fico.com으로 가셔서 자료 요청을 하고, 어떻게 하면 그 스코어를 액세스, 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고 사용할 수 있게 요청해야 합니다.

Fico.com에 따르면 새로운 스코어 시스템을 통해서 평균 잔액 3개월 이상 400달러를 유지할 경우 스코어 상승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약 크레딧 스코어가 없는 150만 명의 사람들이 이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스코어를 통해 좋은 점수를 받으려면, 계좌가 마이너스가 된 기록이 있으면 안 되고, 오랫동안 좋은 뱅크 기록 유지, 정기적으로 페이먼트 한 기록이 있어야 합니다. 즉 여기서 중요 포인트는 정기적으로 전기 와 물세 혹은 케이블 등 정기적으로 페이먼트 나간 기록이 은행 기록에 있다면, 이런 기록들이 신용으로 인정이 되어서 점수화 된다고 해석이 가능합니다.

▶문의: (213) 341-8474

관련기사 대니 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

핫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