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동영상 다운로드…여행 중 데이터 비용 걱정 끝

인터넷 없이 볼 수 있는 스트리밍 동영상 많아
아마존프라임, 안드로이드, iOS에서 가능
넷플릭스, 매달 다운로드 콘텐츠 목록 업데이트

할러데이 여행 시즌, 스마트폰은 물론 태블릿, 무선 이어폰은 여행 필수품이 됐다. 공간과 시간에 상관없이 무제한 데이터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낯선 도시에서도 소문난 레스토랑을 바로 찾을 수 있고 여행 중 당일 호텔 숙박비를 비교하며 몇 분 안에 예약할 수도 있다. 할러데이 여행 시즌 인터넷 없이 오프라인에서도 좋아하는 영화, TV프로그램을 볼 수 있다면 스크린 서비스가 없는 국내선에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운전 중 아이들이 보는 스트리밍 비디오로 데이터 초과비용을 지불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여행 중 데이터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오프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소개한다.

▶넷플릭스

넷플릭스는 자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영화 및 오리지널 시리즈를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행기에 엔터테인먼트 스크린이 없거나 여행 중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았을 때 아이패드나 기타 태블릿으로 동영상을 보려면 미리 넷플릭스 콘텐츠를 다운로드 해두어야 한다. 특정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경우 정보 페이지에 다운로드 버튼이 표시된다.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서 넷플릭스 앱을 설치한 후 왼쪽 상단 메뉴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가능이 보인다. 항상 넷플릭스 앱의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프라임 구독에 포함된 이 서비스에는 '유어낫 리얼리 히어'와 같은 영화와 오리지널 시리즈인 '잭 라이언'을 비롯해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많은 콘텐츠가 있다.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인기 영화는 '시카고', '아이언맨', '미션:임파서블 로그 네이션', '언터처블 등이 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프라임 비디오 앱을 사용하면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콘텐츠에 쉽게 접속할 수 있다. 애플 사용자들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iOS 버전을 찾을 수 있고, 프라임 비디오 앱은 아마존의 파이어 기기에 설치된다.

▶유튜브 레드

구글 월간 구독서비스를 사용하면 광고 없이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 뮤직에서 음악을 듣는 것은 물론 '코브라 카이' 및 '셋업 하이워터' 같은 독점 콘텐츠에 접속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없이 오프라인으로 볼 수 있는 비디오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미국에서는 월 10달러를 내야한다. 가족 플랜의 경우 15달러다. 오프라인으로 보기 위해 비디오를 다운로드 할 때 모든 스트리밍 서비스 콘텐츠가 가능한 것은 아니다. HBO는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기 때문에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HBO시리즈인 왕좌의 게임은 볼 수 없다. '스내치'와 같은 오리지널 프로그램이 있는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의 스트리밍 서비스 '크랙클'도 마찬가지다. 훌루는 올해 초 사용자들이 오프라인으로 볼 수 있도록 콘텐츠를 다운로드 할 수 있게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아이튠스·구글 플레이·부두·판당고나우·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스토어

이런 비구독 서비스는 렌트, 무료 비디오, 과거에 구입한 비디오를 포함해 다운로드가 가능한 많은 비디오를 제공한다. 하지만 한 번 시청을 하면 자동적으로 삭제된다. 새로운 콘텐츠를 쉽게 추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쇼타임, 스타즈, 에픽스

이런 채널들은 구독자들이 라이브러리에서 앱을 통해 비디오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쇼타임의 홈랜드, 빌리언스, 스타즈의 아웃랜더와 매드맨, 에픽스의 인기영화는 데이터를 쓰지 않고도 할러데이 여행 동안 이동하면서 기다리거나 지루한 시간을 재미있게 채워줄 수 있다. 쇼타임과 스타즈의 가입 비용은 각각 월 11달러와 9달러다.

▶비메오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비메오는 테드(TED) 토크쇼, 인디 영화 등을 포함한 대부분 콘텐츠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여행 전 다운로드 받을 때 체크 포인트 3가지

▶디바이스 저장공간 확인

다운로드 받을 저장공간이 충분하지 않으면 미디어 파일이 다운로드되지 않는다. 여행 전 디바이스에서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파일이나 사진 및 앱을 제거하는데 시간을 투자한다.

▶집 와이파이 이용해 다운로드

스마트폰 데이타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고 집에 있는 동안 영화와 쇼를 다운로드한다. 고속 와이파이 연결에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업 인 디 에어'를 다운로드하는 데 7분 정도면 충분하다.

▶표준 화질 다운로드 선택

상영 시간이 2시간 정도인 영화의 경우 기가 바이트의 절반을 차지한다.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 콘텐츠를 보는 경우 화질의 품질이 떨어지는 것이 크게 눈에 띄지 않는다.

여행 중 필수품, 무선 이어폰

2016년 무선 이어폰이 처음 출시 되었을 때 크게 주목받지 못했다. 음향이 때때로 끊어지거나 일정한 잡음이 지속되었으며 경우에 따라 한 쪽 음향이 들리지 않기도 했다. 하지만 지난 2년 동안 테크놀러지의 발달로 무선 이어폰도 단점이 보완되며 업그레이됐다. 컨수머리포트는 오디어 전문가들과 함께 12가지 모델을 테스트해 음향 품질이 뛰어나고 방수기능도 있으며 특히 운동이나 이동할 때 적합한 모델을 선정했다. 단, 대형 블루투스 헤드폰에 비해 배터리 수명이 매우 짧은 것이 단점이다.

▶J랩 오디오 에픽 에어

이 모델은 탁월한 음향을 제공하며 테스트에서 가장 높은 등급을 받은 무선 헤드폰 중 하나다. 이어폰을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귀를 감싸는 이어 후크를 사용하는 유일한 모델이기도 하다. 방수기능이 있으며 배터리 수명은 7시간, 터치 볼륨 기능이 있다. 150달러.

▶자브라 엘리트 액티브 65t

자브라 엘리트 액티브 65t는 최고 수준의 오디오를 제공하며 테스트 결과 J랩 오디오 에픽 에어와 함께 최고 등급을 받았다. 이어피스어와 함께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과 15분 충전에 1시간 30분이 추가되는 빠른 충전기능이 있다. 190달러.

▶소니 WF-1000X

소니WF-1000X는 뛰어난 소음 제거 기능을 제공한다. 거리를 걷는 등 특정 상황에서 주변 소음 제거 레벨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기능이 있다. 터치로 소음 제거 수준을 변경하거나 소니 헤드폰 커넥트앱을 사용해 저음 수준뿐만 아니라이 음향설정을 조정할 수도 있다. 단 방수기능이 없다. 200달러.

▶보스 사운드스포츠 프리 와이어리스

다른 무선헤드폰 같이 소음 제거가 탁월한 모델은 아니다. 하지만 통합된 볼륨, 음악 플레이어가 있다. 200달러.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