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할러데이 블루스 극복하기 10계명…즐거우려고 애 쓰지 않아도 된다

1.내키지 않으면 참석하지 마라

모임의 우선 순위를 정해 피곤하지 않은 범위 내에서 참석할 것. 연말 연시 병원을 찾는 환자가 증가하는 주요 원인은 파티에 참가하느라 누적된 피곤함 때문이다. 피곤하면 우울해진다.

2. 일정표를 만들어 지킬 것

해야 할 일도 많고 만나야 할 사람도 많은 시기. 하루의 스케줄을 정하고 일정대로 지키는 것이 필요하다. 계획 없이 정신을 내려놓고 하루를 보내다 보면 기쁜 일도 짜증으로 변한다.



3.반드시 즐거울 필요는 없다

할러데이는 가족친지와 즐겁게 보내야 한다는 고정 관념에서 벗어날 것. 가족과 친구도 없는 경우 이런 생각 때문에 우울해 진다. 혼자 조용히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는 것도 괜찮다.

4. 묵은 감정은 털어내라

평소 안 좋은 관계였던 친구나 친척과 만나게 되는 시기. 마지못해 만나는 만남은 우울함을 부추긴다. 원한이나 나쁜 감정은 훌훌 털어내고 한해를 마무리해야 새해도 기분 좋게 맞는다.

5. 기쁨의 시간만은 아님을 인정하라

할러데이라는 정서에 젖어 철없고 순수했던 동심의 시절로 돌아가려 애쓰지 말 것. 동심도 중요하지만 현실을 직시하지 않고 꿈꾸는 동화 속 이야기는 황당하고 피곤하다.

6. 어려운 이웃에 시선을 돌리라

파티 초청이 없다고 슬퍼하지 말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주변을 살펴 그들을 돕도록 한다. 커뮤니티 봉사에 적극적인 사람 치고 우울증에 시달리는 경우는 없다.

7.무료로 즐기는 방법을 찾아라

주머니가 가벼우면 외롭고 슬프다. 그렇다고 방에 틀어박혀 있으면 나오는 건 눈물 뿐. 크리스마스 장식이 잘 된 동네를 돌아보고 화려한 치장의 몰에서 윈도 쇼핑을 하는 등 돈 안들이고 즐길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

8. 과음은 절대 금물

우울한 기분을 없애기 위해 술을 택하는 것만큼 어리석은 방법은 없다. 알코올이 우울증을 심화시킨다는 것은 이미 의학적으로 증명이 됐다.

9. 나를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라.

가족 친구와 많은 시간을 보내는 할러데이 시기에는 반드시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만들어야 한다. 산책이나 하이킹 요가 클래스 등 어떤 방법이든 혼자 즐기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10. 생각을 바꾸라

감사하며 이웃에게 봉사하는 것도 외롭다고 침대에 누워 지내는 것도 모든 선택은 본인에게 달려 있다. 이 세상에서 바꿀 수 있는 것은 '내 생각' 뿐이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