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2019년에 새로 메디케어를 받는 사람은? [ASK미국 메디케어/건강보험-폴선 메디케어 시니어 전문 플래너]

폴선 / 메디케어 시니어 전문 플래너

▶문= 1954년생으로 2019년에 메디케어를 받을 예정입니다. 메디케어 보험료와 의료 혜택 등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답= 메디케어 건강보험 카드는 Hospital/병원 보험(Part A), Medical/의료보험(Part B)로 구성되어 있으며 파트 A와 B를 받을 수 있는 조건과, 2019년부터 적용되는 메디케어 보험료와 의료혜택 등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병원보험 파트A는 10년 이상 텍스보고 (텍스크레딧40점) 한 분들은 보험료 없이 헤택을 제공받을 수 있지만 텍스크레딧 30~39점인 경우 매월 240달러 텍스 크레딧 29점 이하인 경우 매월 437달러의 보험료를 지불하고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병원 입원의 경우 1일~60일 입원시 1364달러, 61일~90일 입원시 매일 341달러, 91일~150일 입원시 매일 682달러 병원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의료보험 파트B는 텍스 크레딧과 관계없이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5년 이상 거주한 분들이 연간 수입에 따라 매월 보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연간 개인 8만5000달러, 부부 17만 달러 이하인 경우 매월 135.50달러, 연간 수입이 그 이상인 경우는 더 많은 금액의 보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파트A와 B를 받으면 의료비용의 약 80% 혜택을 제공받고, 나머지 20% 의료비용과 처방약 보험파트 D는 수혜자가 별도로 해결해야 하는데, 각자의 건강 상태, 재정 상태, 거주 지역, 해외나 타주로의 출장 여부 등에 따라 매월 별도의 보험료를 지불하고 GAP보험 (보충보험)과 처방약보험 파트 D를 구입할 것인지, 소득이 낮은 분들을 위한 메디칼(메디케이드)을 신청할 것인지, 파트C플랜 (어드밴테지 플랜) 중 MAPD HMO 플랜을 선택할 것인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선택하기 바랍니다.

근래 들어 메디케어 수혜자들을 위한 여러 건강보험 회사와 메디칼 그룹, 의사 선생님들 보험회사 에이전트들의 많은 홍보와 광고로 일정 부분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적지 않은 분들이 선택에 고민하기도 합니다.

수혜자들은 여러 건강 보험회사와 플랜을 취급하는 경험이 풍부하고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는 보험 에이전트 도움을 받기 바랍니다.

▶문의: 213)503-6897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