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70.0°

2019.09.17(Tue)

'2019 UC 서머 캠프' 준비하기…의학 연구부터 공연·미술까지 주제 다양

[LA중앙일보] 발행 2018/12/24 미주판 20면 기사입력 2018/12/23 13:24

연구 분야 조기 마감해 신청 서둘러야
대입 준비하려면 작문 프로젝트 좋아

UC에서 진행하는 서머캠프는 지원자가 많아 조기 마감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지금부터 알아보는 게 좋다. [UCLA 웹사이트]

UC에서 진행하는 서머캠프는 지원자가 많아 조기 마감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지금부터 알아보는 게 좋다. [UCLA 웹사이트]

대입 지원서에 작성할 특별한 경험을 찾고 있다면 대학에서 진행하는 서머 캠프를 추천한다. 대학 생활을 미리 경험할 수 있고, 전공이나 관심있어 하는 분야를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무엇보다 캘리포니아 주립대인 UC 산하 캠퍼스에서는 과학, 수학 캠프부터 미술, 댄스 등 예술분야까지 다양한 수업을 운영하고 있어 로컬 학생들에겐 집에서 통학하며 공부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이기도 하다.

UCLA

내년 2월 15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지금까지 스케줄이 확정된 프로그램은 ▶연극과 공연(운영기간 세션A: 6월22일~7월13일, 세션B: 7월 14~8월 4일) ▶미술(세션A: 7월7~19일, 세션B(통학생용): 7월22일~8월 2일) ▶댄스/공연예술(6월22~30일) ▶모의재판(Mock Trial·7월14~20일) ▶모의 유엔(6월23~29일) ▶뮤지컬연극(세션A: 6월 23일~7월 13일, 세션B: 7월 14일~8월 4일) ▶나노스케일 현미경실험(Nanoscale Microscopy Lab·6월23~28일) 이다.

학생들에게 인기가 있던 ▶나노학 실험(Nanoscience Lab) ▶사이아트 나노실험(Sci|Art Nanolab) ▶틴 아키스튜디오(ArchStudio) ▶작문 워크숍은 아직 스케줄이 확정되지 않아 1월에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야 한다. 유닛당 지급하는 학비 외에 서류 수속비 50달러, 프로그램비(미정) 등을 내야 한다.

www.summer.ucla.edu/ushsstudent

UC버클리

기숙사에 거주하며 듣는 예비 대학 프로그램으로, 지원서는 내년 1월 14일부터 접수받으며 3월 15일에 마감한다.

온라인 지원서는 기본적인 학생 정보 외에 짧은 에세이를 작성해야 하는 만큼 미리 준비하는 게 필요하다. 10학년생 이상으로, B학점 이상을 받았다면 신청할 수 있다.

제공될 수업은 프렌치 기초 과목, 컴퓨터프로그램 기초과정(COMPSCI 61A), 미적분(MATH 1A), 기능적 신경해부학(MCELLBI 63) 등이다.

세션은 6월 24일부터 8월 16일까지 8주동안 진행되는 세션C와 7월 8일부터 8월 16일까지 진행되는 세션 D가 있다.

http://precollege.berkeley.edu

UC어바인

간호직을 소개하는 1주일짜리 기간의 '간호캠프(NCIS: UCI)'가 유명하다. 간호에 필요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비롯해 앰뷸런스 이동 활동, 현장 시뮬레이션 랩, 커뮤니티 보건교육, 작문 시간 등으로 꾸며진다. 그 외에 ▶작문을 가르치는 유스 캠프 ▶축구, 야구, 농구 등 종목별로 나눠 가르치는 운동 스포츠 캠프 ▶댄스, 음악 등을 배우는 '서머아카데믹인더아츠' ▶양궁, 배드민턴, 펜싱, 요리, 라크로스 등을 배우는 '앤테이터 레크리에이션 서머캠프' ▶헨리 사무엘리 공대와 함께 하는 'FABcamps' ▶도널드 브렌 정보컴퓨터학과의 후원으로 컴퓨터 프로그램과 모바일 앱을 배우는 'APPcamps'이 운영된다.

이밖에 차세대 과학자, 엔지니어, 수학자를 기르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는 '코스모(COSMO)'의 경우 1월부터 지원서를 접수하며 2월 1일 마감한다.

UC어바인 서머캠프는 각 프로그램마다 지원 자격이 달라 웹사이트에서 신청자격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https://uci.edu/community/camps.php

UC샌디에이고

유스캠프 & 엔리치먼트 프로그램에는 고등학생을 위한 서머 프로그램 외에도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저학년생들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프로그램 종류를 보면 ▶5주 동안 진행되는 대학 수업을 듣는 '서머 세션(9-12학년 대상)' ▶리서치 프로젝트와 글로벌 환경 리더십 세미나에 참여하는 아카데믹 커넥션(9-12학년) ▶차세대 과학자와 엔지니어, 수학자 배출을 위한 '코스모(8-12학년)' ▶5살 이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스포츠, 비치 캠프를 진행하는 '노크어라운드캠프(Knock Around Camps)' ▶10-1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음악원과 저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공연에 필요한 각종 워크숍과 트레이닝을 가르치는 '라호야플레이하우스' ▶6~17세 학생들에게 카약, 서핑 등 수상 스포츠와 관련 지식을 가르치는 '미션베이유스워터스포츠캠프' ▶대입 지원서용 에세이 작성부터 대학교 수준의 작문을 가르치는 '샌디에이고지역 작문 프로젝트(3-12학년)'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초부터 스케이트보드 조립과 비디오 제작까지 수준별로 가르치는 '샌디에이고 수퍼컴퓨터센터 서머 캠프' ▶여자 중학생과 고등학생들을 위한 STEM 캠프로 진행하는 '샐리라이드사이언스(6-12학년)' ▶동물에 대해 배우는 '서머러닝앳버치아쿠아리움(4~15세)' ▶14세 이상부터 성인까지 등록이 가능한 'UCSD 재즈캠프' ▶댄스, 수영, 체조 외에 각종 운동 경기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위한 'UCSD 레크리에이션 클래스' ▶UCSD 스포츠 캠프 ▶미래의 미국과 중국의 리더십 배출을 위해 마련한 '미·중 미래지도자 서머 프로그램' 등이 있다.

이중 리서치 등 일부 경쟁이 치열한 프로그램은 지원서 마감일도 1월 말까지로 마감한다. 에세이도 요구할 수 있다.

https://blink.ucsd.edu/HR/services/support/family/child/youth.html

관련기사 중앙 교육문화센터-- 뉴스 종합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