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마케팅 트랜드] 비즈니스 문자 마케팅 총정리(2)

돈 적게 들고 단순해 스몰비즈니스에 적합
원하는 고객이 쉽게 전달하고 효과도 만점

지난 칼럼부터 문자 마케팅 총정리를 시작했다. 꼭 알아야 할 중요한 내용만 정리하는 하이라이트이다. 오늘도 3분 안에 핵심만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쉽게 했다.

◆스몰비즈니스의 찰떡궁합

로컬 스몰비즈니스와 문자 마케팅은 찰떡궁합이다. 하늘에서 맺어준 인연처럼 잘 맞는 이유는 나열하기 힘들만큼 많다. 단순해서 시작하기 쉽고, 비용도 적게 들어간다. 고객 반응도 단연 으뜸이다.

휴대폰을 곁에 두고 생활하는 오늘날에 소비자에게 문자 오퍼는 어필할 수밖에 없다. 거의 모든 면에서 혜택을 주지만 소규모 사업자에겐 적은 실행 비용이 어쩌면 가장 큰 매력이 된다. 내가 좋아하는 업소에서 휴대폰으로 쿠폰을 보내주면 얼마나 반가울는지 상상해보라. 또한, 언제든 'STOP'으로 회신하면 리스트에서 자동으로 빠진다.



◆거부할 수 없는 4가지 매력

미국식 표현에 '너무 좋아서 믿어지지 않는다(too good to be true)'라는 표현이 있다. 굳이 따져보면 그 정도 수준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알려진 로컬 마케팅 방법들에 비해 믿기 어려울 만큼 큰 혜택이 있다. 방법 자체가 뛰어난 것도 아니다. 오히려 단순하지만 고객 반응과 속도가 매우 빠르다. 문자마케팅의 4가지 장점을 소개한다.

1) 비용이 저렴하다. 대부분 로컬 비즈니스는 광고나 마케팅에 큰 비용을 지출하지 못한다. 얼마 안 드는 광고나 세일즈 방법이 있다 해도 결과로는 문자 마케팅과 견줄 수 없다.

2) 쉽게 시작한다. 복잡하게 캠페인을 구상할 수 있지만, 단순하게 세일정보만 보내도 고객 반응은 시작된다.

3) 비용 대비 효과가 뛰어나다. '지불하는 만큼 혜택을 본다(What you pay is what you get)'는 말도 있지만, 그래도 상대적으로 많이 건지는 장사가 있다면 문자 마케팅이 대표적인 케이스일 것이다.

4) 시간이 갈수록 효과가 증폭한다. 매달 수신 등록 고객이 쌓이면서, 보낼 때마다 들고 찾아오는 손님은 늘어난다. 시간이 갈수록 오퍼를 받는 손님이 늘어나기에 매출도 비례해서 자연스럽게 늘어난다.

◆일반 광고를 이기는 이유

광고나 홍보 예산이 많지 않다면 잘 되는 방법에 비용을 써야한다. 그리고 남은 예산 중에서도 효과가 높은 곳에 쓰는 것이 마케팅 비용 지출의 기본이다. 일반적으로 문자 마케팅은 광고보다 달러당 비용 효과가 높다. 문자 마케팅이 일반 광고를 이기는 데는 8가지 이유가 있다.

1) 전달이 빠르다. 실시간 전달이라 보내는 즉시 고객이 열어볼 수 있다,

2) 비용이 저렴하다. 고객에게 직접 발송하기에 몇 겹의 중간 상인이 끼지 않는다.

3) 고객의 손에 직접 전달한다. 휴대폰이 곧 고객의 손이다.

4) 사용이 편리하다. 고객이 쿠폰을 출력할 필요도 없고 그냥 보여만 주면 끝난다.

5) 사용 동기가 높다. 항상 내 손이나 주머니에 있기 때문에 쉽게 꺼내 사용한다.

6) 소셜미디어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친구들에게도 권장할 수 있다.

7) 어디든 따라다닌다. 고객이 가는 곳 어디라도 휴대폰은 따라다닌다.

8) 고객을 짜증나게 하지 않는다. 마케팅 전화나 스팸 같지 않다. 싫으면 언제든 수신을 거부할 수 있다.

▶문의:(703)337-0123, www.intelisystems.com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