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60.0°

2020.12.04(Fri)

[비즈니스 프리즘] '한방의 세계화'를 꿈꾼다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LA중앙일보] 발행 2008/09/03 미주판 14면 기사입력 2008/09/02 20:38

소아질환 전문 함소아 한의원

'함소아 한의원'의 최형석 미주 본원 대표원장과 김은정 OC분원 원장이 한방의 세계화를 다짐하고 있다.

'함소아 한의원'의 최형석 미주 본원 대표원장과 김은정 OC분원 원장이 한방의 세계화를 다짐하고 있다.

‘함소아 한의원’은 1999년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개원한 한국 최초의 소아 전문 한의원이다. 지금은 50여개 분원을 거느린 한국 최대 네크워크 한의원으로 자리매김했다. 그동안 함소아 한의원에서 진료한 어린이 환자들만 200여만명에 달한다. 소아질환을 전문으로 하지만 산후풍, 불임 등의 부인과 질환도 함께 다룬다. 2003년 미국에 진출, LA를 비롯해 OC, 뉴욕, 뉴저지 등 4곳에서 온·오프라인을 통한 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최형석 원장은 함소아 한의원 미주 본원의 대표원장이다. 1994년 경희대 한의대를 졸업하고 침구과를 수료한 최 원장은 차병원 의대에서 대체의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특히, 비만치료에 관해서는 수많은 연구실적과 치료 노하우를 갖고 있는 인물이다.

그는 미주 본원 격인 LA분원은 물론 지난해 부에나파크에 문을 OC분원의 진료를 직접 책임지고 있다. 김은정 원장이 OC 분원 책임자로서 LA와 OC를 분주히 오가는 최 원장을 보필하고 있다.

최 원장은 “함소아 한의원은 한국 본사 직영이기 때문에 LA나 OC 어느 곳에서도 동일한 수준의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진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함소아 한의원은 오는 11월쯤으로 예정된 또 하나의 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LA한인타운 인근에 위치한 삼라한의대와 공동으로 척추전문 한방 클리닉을 개설하는 것. 삼라한의대는 ‘한방업계의 마이더스 손’으로 불리는 예일대 MBA 출신의 김재홍씨가 최고경영자로 일하고 있는 곳이다.

“미국 성인의 30~60%는 천연약물, 명상, 추나, 요가, 마사지, 식이요법 같은 대체의학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통증이나 중풍재활, 비만, 우울증, 불면증 등의 분야에서는 한방 치료가 탁월한 효과를 인정받고 있지요.”

최 원장은 “한의학 종주국 중 하나인 한국이 한국보다 의료시장 규모가 50배 가량 큰 미국에서 승부를 걸어볼 만한 이유는 바로 여기 있다”고 말했다.

▷주소: 7011 Orangethorpe Ave. 2nd Floor, Buena Park
▷문의: (714)562-7000

글·사진=노세희 기자 rshe@koreadaily.com

고객 사은 대잔치
함소아는 미국 진출 5주년을 기념해 여러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30일까지 내원하는 고객들이 진료후기를 웹사이트(www.hamsoausa.com)에 올릴 경우, 추첨을 통해 왕복항공권과 LCD TV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특히 10월 15일 추첨에서 1등으로 당첨된 2명에게는 아이와 함께 한국을 방문할 수 있도록 왕복 항공권을 각각 2장씩 증정한다. 한국 방문시 함소아 제약회사 견학과 강원도의 청정 한약재 농장방문의 기회가 주어진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이선민 변호사

이선민 변호사

황세희 박사

황세희 박사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