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5.0°

2020.07.09(Thu)

스타덤PC방, 관리 최적화로 최저임금 인건비 부담 줄인다

이동희 기자 (lee.donghee.ja@gmail.com)
이동희 기자 (lee.donghee.ja@gmail.com)

기사입력 2018/12/26 17:53

정부가 내년 3월까지 최저임금 결정구조를 개편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그 내용에 대한 관심과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사진제공 : 스타덤PC방]

[사진제공 : 스타덤PC방]

정부가 검토하고 있는 개편안은 지표 등을 고려해 범위를 설정하는 구간위와 그 구간 내에서 최저임금을 결정하는 결정위로 역할을 분리하는 방안으로, 사실상 그간문제 시 되어 왔던 공익위원 폐단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 것으로 풀이된다.

그간 최저임금 결정에 사용자 위원의 목소리가 제대로 반영되지 못하면서 역대급 고용쇼크와 소상공인 생존압박이 나타나 최저임금 결정 개편에 대한 요구는 커져만 갔다.
이에 따라 사용자위원은 내년부터 소상공인연합회도 추천권한을 갖게 되는 등 확대 및 개편이 이미 이루어진 상태이다.

이번 경제부총리의 개편안 검토를 통해 최저임금에 직접 영향을 받는 PC방, 편의점 등 관련 업체 차원에서 좀 더 효율적인 인건비 운영이 가능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상황이다.

각 업체별로 최저임금 부담을 벗어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는 가운데, 스타덤PC방은 인건비를 줄이는 아이템을 개발해 대응하고 있다.

최근 '2018 올해를 빛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두각을 보이는 스타덤PC방은 독창적인 아이템 개발과 매장 관리의 최적화를 통해 인건비 절감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스타덤PC방의 독창적인 아이템으로 잘 알려진 'UV클린데스크'는 독자 개발한 PC방창업 시 책상 탑재형 소독기를 통해 위생 관리는 물론, 정리 시간 절감과 인건비 부담까지 줄였다. 최근 추가로 'UV헤드셋 소독기'까지 개발해 피시방창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본사 차원에서 전 가맹점을 통해 적용되고 있는 전담 슈퍼바이저 배치 시스템 및 BS 부서 개설은각 가맹점의 요청사항을 빠르게 처리하고,관리를 최적화하여 추가 인력 배치를 불필요하게 해준다.

본사 관계자는 "빠른 성장뿐 아니라 꾸준한 매출 안정이 프랜차이즈의 성과를 좌우하는 만큼 지속적인 관리와 가맹점 부담을 완화하는 정책을 펼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피씨방창업 신규 가맹점 개설과 더불어 기존 가맹점의 만족도가 유지될 수 있도록 내년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스타덤PC방은 최근 SK플래닛에서 운영중인 가입자 1600만명의 국내 최대 모바일 지갑 서비스 시럽월렛과 브랜드 PC방최초로 스타덤 PC방과 제휴를 맺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모니카 김 재정 전문가

모니카 김 재정 전문가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