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48.4°

2019.02.17(SUN)

포항, 유틸리티 플레이어 유준수 영입

[OSEN] 기사입력 2018/12/26 19:03

[OSEN=이균재 기자] 포항스틸러스가 태국 부리람 유나이티드서 활약한 유준수를 영입했다. 계약기간은 2년이다.

유준수는 미드필더부터 최전방 공격수와 수비수까지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유틸리티 플레이어다. 184cm, 80kg의 피지컬과 왕성한 활동량을 바탕으로 어느 위치에서도 제 몫을 해내는 선수라는 평을 받고 있다.

고려대학교 재학 시절 공격수로 유명세를 떨쳤던 유준수는 2011년 드래프트 1순위로 인천에 입단했다. 하지만 2012년을 마지막으로 내셔널리그 경주 한국수력원자력으로 팀을 옮기며 큰 부침을 겪었다. 경주 한수원에서 중앙수비수로 보직을 변경한 유준수는 주전 수비수로 자리를 잡으며 팀의 내셔널리그 준우승을 이끌었다.

이듬해인 2014년, 내셔널리그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울산 현대에 입단하며 K리그에 복귀한 유준수는 주로 중앙수비수로 활약했지만 상황에 따라 최전방 공격수와 미드필더 역할까지 소화하며 호평을 받았다.

이후 2016년 상주 상무에 입대해 꾸준한 활약을 보여준 유준수는 올해 1월 전역 직후 태국 부리람 유나이티드로 이적하면서 첫 해외 진출을 이뤄냈다. 부리람에서도 위치를 가리지 않고 출전했던 유준수는 태국 리그와 리그컵, 컵대회, AFC 챔피언스리그(ACL)까지 총 44경기에 출전해 5득점 7도움을 올리며 맹활약 했다. 특히 ACL 조별예선에서 중국 광저우 에버그란데를 상대로 득점하며 큰 인상을 남겼다.

유준수는 인천, 울산, 상주를 거치며 K리그 통산 104경기서 6골 4도움을 기록했다. 유준수는 오는 3일 오전 메디컬 테스트 뒤에 4일부터 시작되는 팀 훈련에 합류할 예정이다./dolyng@osen.co.kr

[사진] 포항 제공.

이균재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