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58.0°

2019.05.23(Thu)

[알아봤습니다] 이제 막 미국온 70세 의료보험…일단은 커버드캘리포니아로

[LA중앙일보] 발행 2018/12/27 미주판 24면 기사입력 2018/12/26 19:50

이제 막 미국온 70세 의료보험

Q. 70세 넘으신 부모님이 미국에 오실 예정입니다. 일단은 이곳에 정착해 거주하실 계획을 하고 있는데 당장 의료보험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소셜연금 수혜 자격이 없으니 메디케어 자격도 없는 것 같은데 이런 조건에서는 어떤 보험이 적합한지 궁금합니다.

리버사이드 익명 독자

일단은 커버드캘리포니아로

A. 통상 비자 신분 여행자일 경우엔 여행자 보험이 가장 가깝게 이용할 수 있는 보험이 됩니다. 하지만 기존의 질병이나 신체 상황에 대해서는 커버하지 않습니다. 상업용 의료보험사들을 통한 보험을 생각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의료보험사들은 64세 이상의 시니어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대부분 메디케어를 통해 커버를 받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초기 이민자인 시니어들에게 남은 것은 '커버드 캘리포니아' 입니다. 메디케어 수혜를 받지 못하는 초기 이민자들을 위한 것이죠. 연방 빈곤선의 400% 이하 소득일 경우엔 프리미엄에 대한 보조 세금 크레딧도 제공하기 때문에 가족들에게도 비교적 유리합니다.

메디케어는 초기 이민자들의 경우 첫 5년 동안의 유예(주마다 소폭의 차이가 있을 수 있음)기간이 지나면 메디케어 파트 A와 B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시니어분들은 메디케어가 더 편리하기 때문에 변경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입니다. 참고로 이때에는 의도적으로 메디케어 가입을 늦춘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연령에 상관없이 파트 B 늑장 가입에 대한 벌금이 없습니다.

관련기사 시니어- 알아봤습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

핫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