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9.0°

2019.07.17(Wed)

부모님 연말연시 효도선물 보청기, 정확한 검사 및 상담 후 구입해야

김미정 기자
김미정 기자

기사입력 2018/12/28 20:42

한 해가 마무리되고 시작하는 연말연시가 되면 부모님께 효도선물을 드리기 위한 자녀들의 발걸음이 바빠진다. 특히 건강과 관련한 물품들을 주로 찾게 되는데, 최근 노인성 난청 인구 증가로 인해 보청기를 부모님 연말연시 효도선물로 찾는 자녀들이 늘고 있다.

노인성 난청은 단순히 들리지 않는 불편함을 넘어 계속해서 방치할 경우 우울증과 같은 정신적인 문제와 함께 치매 발생률 상승, 낙상사고 위험률 증가 등 각종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보청기 착용을 통한 재활활동이 우선되어야 한다.

보청기는 일반 IT기기가 아닌 의료기기다. 따라서 단순히 유명 브랜드 제품만을 고집하거나 무조건 비싼, 또는 저렴한 제품만을 선택하는 것이 아닌, 모든 주파수에 대한 정확한 평가와 함께 전문가의 상담 결과를 토대로 난청자 본인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예를 들어, 저가의 음성증폭기를 좋은 보청기라며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음성증폭기는 단순히 소리를 크게 해줄 뿐, 정확한 청력검사를 통해 자신의 청력에 맞게 소리를 조절하는 보청기와는 엄연히 다르다. 당연히 귀에 맞지 않는 사람의 경우엔 오히려 청력을 손실할 수 있는 위험도 있다.

이에 대해 ‘국내 보청기 브랜드’ 딜라이트 보청기의 구호림 대표는 “주파수에 따른 감지능력 정도를 살펴보는 순음청력평가 외에도 말에 대한 이해도를 살펴보는 어음평가 등 여러 청력평가를 통해 난청의 정도, 종류, 유형, 병변의 부위 등을 알아보는 것도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부모님의 청력이 예전보다 나빠졌다고 해서 무조건 보청기 회사나 가격만으로 그 품질을 판단하고 무턱대고 구입해드리는 것이 아닌, 평소 부모님의 청력 상태를 정기적으로 체크하고 그에 맞는 보청기를 선택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자 가장 좋은 소리를 돌려드릴 수 있는 효도”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 인천, 수원, 대전, 대구, 광주, 부산 등 전국적으로 직영점을 운영 중인 딜라이트 보청기의 경우, 전문 청각사와 청능사로 구성된 전문가들이 최신 장비를 이용한 정밀한 청력 평가부터 보청기의 선택, 보청기 조절, 청각재활프로그램 운영, 언어재활, 사후 관리까지 책임지고 있다.

또한 ‘경제적인 이유로 듣지 못하는 사람이 없는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착한 기업을 지향하며 매달 특별한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신제품 ‘하이디(Hi-D)’ 출시를 기념한 1+1 및 보청기 악세사리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