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1.0°

2019.12.08(Sun)

GTX-C노선 개통 수혜... 지식산업센터 '금정역 SK V1 center' 각광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기사입력 2018/12/30 15:23

양주와 수원을 잇는 GTX C노선이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면서 C노선 정거장이 위치한 역세권을 중심으로 부동산 시장이 활황이다. 특히 대표적인 수혜 지역으로 양주시, 의정부시, 서울 청량리, 안양시 등이 언급되고 있다.

[금정역 SK V1 center 조감도]

[금정역 SK V1 center 조감도]

그 중에서도 금정역의 경우, 삼성역까지 약 14분대로 접근이 가능해져 기존 강남까지 진입하는 시간이 약 20분 가량 절약된다. GTX-C노선은 금정역에서 의정부로 이어질 계획이였지만 위로는 양주 덕정역, 아래로는 수원역까지 노선이 연장되면서 하루 이용객 5만 명 가량 증가될 것으로 예상돼 경제성 향상과 수도권 동북부, 남부지역의 도심 접근성이 매우 향상될 전망이다.

이 가운데 호계지구에 금정역을 역세권을 두고 공급 예정인 '금정역 SK V1 center' 지식산업센터가 높은 관심을 받으며 계약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있는 분위기이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교통 환경이 물류 이동이나 비용 절감, 근로자들의 출퇴근, 기업간 협업 등에 미치는 부분이 커 이 단지의 교통 호재는 큰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나 GTX 사업은 국가 균형 발전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광역교통망체계와 물류체계를 구축에 목적 두었기 때문에 지식산업센터와 맞물려 향후 교통 발전으로 인한 미래 가치가 기대된다.

GTX-C노선이 확정됨에 따라 비전과 미래가치에 대한 수혜와 더불어 지하철 1,4호선 금정역 더블역세권과 경수산업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안양-성남간 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으로 구로G밸리, 강남테헤란로, 판교테크노밸리를 연결하는 비즈니스 광역 교통의 전략적 요충지로서 소비자 입장에서 좀 더 확실한 가치를 평가 받게 되었다.

우수한 상품성도 눈길을 끈다. 비즈니스 기동성을 높이는 차량시스템과 효율적인 업무를 도와줄 특화 설계를 해 경쟁력을 높였다. 단지는 지상 2~7층까지 물류트럭이 진입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갖췄다. 보다 빠르게 물류를 사무실까지 운반할 수 있는 도어 투 도어 시스템도 제공한다. 물류 상하차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하역공간을 확보하였으며 저층부는 제조업 작업특화 지원시설과 공용 창고도 지원한다.

또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되며, 지상 8~10층은 소형 규모의 업무형 공장으로 특화 설계했다.
금정역 SK V1 center는 커뮤니티시설도 완비했다. 근린편의시설은 물론 최상층 하늘정원, 단풍마당, 공용 남/여 샤워실, 로비라운지 등 우수한 휴게 시설을 제공하며 회의실, 최첨단 보안시스템도 도입해 우수한 업무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는 안양천수변산책로와 호계근린공원이 위치하고 있어 탁 트인 전망과 쾌적한 자연 환경을 제공해 입주 근로자들에게 휴식과 여유로움을 선사해 만족도를 높여줄 예정이다.

다양한 개발호재로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는 LS산전 본사, 안양 IT단지 등 대형 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어 비즈니스상 시너지 효과와 이미 완성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인근 산업시설, 연구시설, 주거시설까지 완비한 호계지구 개발과 금정역 힐스테이트, 평촌 어바인 퍼스트(총 3,850세대 입주예정), 덕현지구 (약 4,000세대) 재개발 등 풍부한 개발호재로 높은 미래 가치와 추가적인 인프라 확충까지 기대된다.

한편, 특별한 세재혜택도 제공한다. 중도금 무이자 대출 지원과 총 분양가의 최대 70~80% 저금리 담보 대출을 지원해 기업체의 비용 부담을 덜어준다. 단지 내 상가에도 투자자들의 관심이 상당하다. 상가투자에 있어 중요한 교통, 집객력, 배후수요 3박자를 다 갖췄다. 우선 도보로 누리는 초역세권을 갖췄으며, 엘에스로 대로변에 위치해 고객유치가 유리하고, 인근 다양한 상권 흡수가 용이해 안정적인 상권 입지다.

이에 더해 금정역 SK V1 center 내 수요는 물론 호계지구 내 SK V1 브랜드타운 형성과 비롯 인근 주거타운 재개발, (구)보령제약 부지 주상복합 개발 등 약 1만여 세대에 가까운 탄탄한 배후수요가 확보되어 있다. 인근 다양한 산업단지도 인접해 있어 향후 안양 대표 비즈니스밸리 상권 확대가 기대돼 투자가치 또한 높다

지식산업센터 '금정역 SK V1 center'는 ㈜투웨니퍼스트가 위탁하고 국내 대표 SK건설㈜이 시공하며,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555-37번지 일원에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2층~지상 10층, 연면적 55,391㎡ 대규모로 지어진다.

한편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엘에스로 85 효명빌딩 2층에 위치한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