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51.0°

2019.05.27(Mon)

국민이주㈜, 1월12일 역삼동서 미국투자이민 공공프로젝트 설명회 개최

김미정 기자
김미정 기자

기사입력 2019/01/04 00:50

왼쪽부터 알베르토 지아치니 DVRC 부사장, 프랭크 만하임 DVRC 부사장, 조셉 만하임 DVRC 대표와 함께

왼쪽부터 알베르토 지아치니 DVRC 부사장, 프랭크 만하임 DVRC 부사장, 조셉 만하임 DVRC 대표와 함께

미국투자이민 (EB5)을 위한 새해 첫 공공프로젝트 설명회가 오는 1월 12일 열린다.
미국투자이민은 $500,000을 최소 5년간 TEA(Targeted Employment Area, 고용촉진지역)에서 고용창출을 일으키는 프로젝트에 투자를 해야 하는 프로그램으로 원금상환을 돌려받을 수 없는 리스크가 있다. 이러한 At-risk 프로젝트들을 리저널 센터(Regional Center)가 관리하게끔 되어 있는데 2019년 1월 USCIS에 등록되어 있는 리저널 센터만 1,380개이다.

수 많은 리저널 센터와 프로그램 중 어떤 프로그램을 선택해야 안전하게 미국 영주권도 받고 원금상환까지 할 수 있는지가 투자자들에게는 가장 중요한 문제이다. 이민업계 회사 저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지만 프로그램의 특성상 원금상환의 구조가 독특하지만 안전한 프로젝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국내 미국투자이민 전문업체인 국민이주㈜ (대표 김지영)는 내년 1월12일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DVRC 펜실베니아 유료고속도로 II (PTC II) 프로젝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미국투자이민 프로그램은 펜실베니아주 인근에 광범위하게 걸친 70년된 노후 고속도로를 4차선에서 6차선으로 확장 보수하는 프로젝트로 이미 많은 사람이 신청해 주목 받아왔다.

현재 미국 이민국(USCIS)의 심사를 마치고 리저널 센터(RC)를 통해 지난달 전세계 190세대 이상의 투자자 자금이 이 프로젝트에 대출 공여됐다. 이 가운데 절반 이상을 국내 투자자들이 차지했다.

대부분 국민이주㈜를 통해 신청했는데 대출 공여는 현금이나 채권 등의 형태로 원금상환에 대한 예측을 가능케 한다. 또한 이 프로젝트는 연장 옵션 없이 5년 만기로 이뤄진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정부주도형 공공프로젝트로 투자자는 현금이나 A1/A+ 등급 미국 지방채로 투자금을 상환 받을 수 있죠. 설령 채권형태로 원금을 돌려받는다고 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어요.”
투자자들을 모집한 델라웨어 밸리 리저널 센터(DVRC)의 조셉 만하임 대표가 최근 방한해 이 프로젝트의 안전성에 대해 강조했다. 펜실베니아 유료 고속도로의 통행료를 징수하고 관리하는 PTC가 발행하는 채권은 삼성전자 회사채보다 신용등급이 높은 우량 채권으로 꼽힌다.

30년 만기이지만 10년 채권가격으로 호가되기 때문에 만약 채권으로 상환 받더라도 염려할 필요가 없다. 또 만기 이전에 언제라도 채권시장에 내다팔 수 있고 이에 따른 손실도 거의 없다.

한편 21일까지 연장되었던 50만달러를 투자금액으로 하는 미국투자이민법이 현재 셧다운(Shutdown) 상태로 지속되고 있다. 장기화의 우려와 함께 전문가들은 이후 예산안이 연장이 된다면 2월 8일까지로 전망한다.

설명회 예약은 국민이주(주)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

핫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