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54.3°

2019.01.21(MON)

AARC, 2차 증축안 간담회 개최 … “소통의 자리 마련”

[텍사스 중앙일보] 기사입력 2019/01/10 07:36

1월 31일(목) AARC 대연회장서 ‘AARC 마스터 플랜 업데이트 미팅’ 개최 … 소규모 그룹 미팅 진행 예정

AARC는 어스틴 내 아시아 인구 및 문화 규모가 커짐에 따라 AARC 건물의 증축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AARC는 어스틴 내 아시아 인구 및 문화 규모가 커짐에 따라 AARC 건물의 증축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어스틴 지역 아시안 아메리칸들의 염원을 담은 공간이자 현재 아시아 관련 다양한 교육 및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있는 아시안 아메리칸 리소스 센터(Asian American Resource Center 이하 AARC)가 AARC 마스터 플랜 업데이트를 위한 간담회(AARC Master Plan Update Meeting)를 오는 31일(목) AARC 대연회장에서 갖는다.

오는 31일(목)에 열리는 AARC 마스터 플랜 업데이트 간담회는AARC의 2차 확장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논의될 예정이다.

AARC는 아시안 문화와 미국 문화 사이를 교류 활동을 위한 목적으로 AARC 비영리단체가 어스틴 지역 아시안 이민1-2세대를 중심으로 마련됐다. 폴 김 전 아시안 상공회 소장을 비롯해 아시안 상공회 및 NAAO(Network of Asian American Organization)등 어스틴 내 아시안 단체들이 시 정부와 협력해 이룬 결과물로 어스틴 내 아시안들의 위상을 대표하는 건물로 손 꼽히고 있다.

AARC는 당초 건립 당시 3단계 증축안을 기획으로 문화 및 예술 활동을 위한 1 건축과 2차 3차에 걸쳐 아시안들의 문화 및 레저 시설 그리고 향후 사업 시설 유치를 위한 단지 조성을 골자로 하고 있었으며 채권 발행을 위한 주민 투표(발행안 A)가 통과돼 앞으로 AARC의 증축 안은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번 마스터 플랜 업데이트는 지난 첫 번째 마스터 플랜 업데이트 간담회를 통해 제안된 의견을 토대로 수정된 내용의 건설 설계도를 두고 심도 깊은 2차 공청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강승원 회장은 “현재 어스틴의 경제 성장과 함께 아시안의 인구 수가 증가 하고 있는 지금, AARC 증축은 주류사회의 아시안의 힘을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이다”고 말하기도 했다.

마스터 플랜 업데이트 간담회 AARC 증축 사업에 관심이 있는 이들 모두 참석할 수 있으며 한국어 통역 서비스도 제공된다. 미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AARC 홈페이지(austintexas.gov/aarc) 또는 512-974-170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AARC에서는 AARC 마스터 플랜 업데이트 간담회 이외에도 아시안들의 문화 교류를 권리 신장을 위해 소규모 미팅(Small Group Discussions)을 개최하고 있다.

미팅은 노인 식사 대접 프로그램(Seniors and RICE Participants), AARC 공간 사용 정책(Renters and Community Room Users), AARC 협력 및 파트너 체결(Collaborators and Partners) 등 에 대해 이야기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 또한 AARC 홈페이지를 참고 하면 된다.

헬렌 김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