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71.0°

2019.06.26(Wed)

탈모로 고민이 많은 분들을 위한 솔루션 [ASK미국-써니 박 메이크업 아티스트]

[LA중앙일보] 발행 2019/01/16 경제 12면 기사입력 2019/01/15 23:16

써니 박/ 메이크업 아티스트

▶문: 탈모로 고민이 많은데 SMP 시술이 정말 효과가 있을까요?

▶답: SMP 시술에 대해서는 자세한 문의가 많습니다. 많이 질문하는 것부터 답을 드립니다.

SMP(Scalp Micro Pigmentation)는 마이크로 니들(얇은 바늘)을 사용해 두피에 색소를 주입하는 시술입니다. 미세하고 사실적인 모낭의 모양을 재현해 모발의 밀도가 높아 보이게 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즉시 나타나는 효과에 비해 간단한 시술 방법과 빠른 회복으로 바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많은 탈모인들에게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외출할 때 부분 가발을 쓰거나 흑채를 뿌리는데 SMP 시술을 후 이런 것이 필요 없느냐'는 질문이 많습니다.

답은 물론입니다. 탈모 범위에 따라 2~3회 진행되는 시술은 회 차를 거듭할수록 눈에 띄는 효과를 보입니다. 일부러 머리를 들춰 보지 않는 이상 시술 여부를 알 수 없을 정도로 매우 자연스럽습니다.

또 땀이 많아 가발이나 흑채가 불편하셨던 분들께 최적화된 시술입니다.

모발 이식한 뒤 빠진 곳의 시술이 가능하냐는 질문도 있습니다.

당연히 가능합니다. 모발이식 수술 후 여러 요인으로 이식 모발 생착율이 낮아 여전히 휑한 모발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모발 이식으로도 풍성해 보이지 않던 부위에 SMP 시술을 병행할 경우 헤어의 밀도가 높아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모발 이식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에 SMP 시술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단 모발 이식 수술 후 정확한 생착율은 최소 10개월 정도이기 때문에 SMP 시술은 1년 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SMP 시술로 기존 모발이 빠지는 경우가 있느냐는 질문도 있습니다.

숙련된 시술자에게 받을 경우 모발은 빠지지 않습니다. 시술 시 피부 표면에 들어가는 니들의 깊이는 표피와 진피의 경계 부분이며 진피 아래쪽에 위치한 모발의 뿌리(모낭)는 건드리지 않습니다.

실제 시술 시 니들의 깊이가 깊지 않아 일부 예민한 부위를 제외한 나머지 부위는 마취 없이 시술이 진행되며 시술 시 출혈도 없습니다.

성공적인 SMP 시술의 중요 3가지 요인은 정확하고 숙련된 스킬 SMP시술에 최적화된 머신과 니들 번짐이나 변색이 없는 SMP 전용 색소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문의: (213)274-4927

관련기사 써니 박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