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Partly Cloudy
51.4°

2019.02.21(THU)

트럼프 '민주당 악의적 행동…2020년 대선 이기려 애써'

[연합뉴스] 기사입력 2019/02/09 08:17


(워싱턴=연합뉴스) 임주영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9일(현지시간) 하원을 장악한 민주당이 악의적으로 행동하고 있다면서 "민주당은 2020년 선거에서 이기려고 애쓰고 있다"고 깎아내렸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 계정에 올린 글에서 "어제 의회에서 민주당 의원들은 악랄했고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는 그들의 카드를 완전히 보여줬다"며 "공화당이 다수당을 차지했을 때 그들은 결코 그런 증오와 경멸을 갖고 행동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민주당은 그들이 합법적으로 승리할 수 없다는 것을 아는 2020년 선거에서 이기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전날 하원 법사위원회는 매슈 휘터커 법무장관 대행을 불러 청문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민주당 의원들은 2016년 대선 당시 트럼프 선거캠프와 러시아 측 공모 의혹인 '러시아 스캔들' 특검 수사에 대한 지휘 문제를 파고들며 휘터커 대행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수사 내용을 알려줬는지 대화 내용을 공개하라고 요구하는 등 강도 높게 압박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자신과 행정부를 향한 전방위 조사 방침을 밝힌 민주당의 애덤 시프 하원 정보위원장 및 러시아 의혹과 관련, '친(親) 트럼프' 성향 언론인인 폭스뉴스 션 해니티 앵커의 트위터 글을 리트윗하기도 했다.

이는 공화당 리처드 버 위원장이 이끈 상원 정보위의 조사 결과, '트럼프와 러시아 사이에 공모는 없었다'고 했다는 자신의 전날 트윗을 소개한 글과, 트럼프 그룹-러시아 유착 의혹을 하원에서 증언한 사설 정보업체 대표와 시프 위원장이 만난 사실에 대해 '포레스트 검프 같은 만남'이라며 비판한 내용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다른 트윗에선 "우리는 오바마 행정부 및 일자리를 없애는 그들의 규제와 방해물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경제를 갖고 있다"며 "2016년 선거에서 그런 생각이 만연했다면 미국은 지금 대공황에 빠졌을 것"이라고 말했다.

zoo@yna.co.kr

(끝)<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임주영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