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91.0°

2019.11.17(Sun)

"주택구입 지원 프로그램 정보도 경쟁력"

[LA중앙일보] 발행 2019/02/14 경제 3면 기사입력 2019/02/13 18:45

'에이전트 세미나' 주최
샬롬센터 이지락 소장
26일 아로마센터 5층

"정부나 금융기관의 주택구입 지원 정보도 에이전트에게는 경쟁력이 됩니다."

중앙일보·남가주한인부동산협회(회장 피터 백)와 공동으로 '부동산 에이전트 트레이닝' 세미나를 주최하는 샬롬센터 이지락(사진) 소장은 "한인 에이전트들의 재정지원 프로그램 관련 지식이나 정보가 타 커뮤니티 에이전트들에 비해 부족한 것 같아 아쉬움이 많았다"고 말했다.

샬롬센터는 한인들의 내집마련 지원 활동을 15년 넘게 해 온 비영리단체다. 세미나는 오는 26일 LA한인타운의 아로마센터 5층 뱅큇홀에서 열린다. 이날 세미나에서 이 소장은 벨플라워 지역의 5만 달러 다운페이먼트 지원 프로그램 등 각 지역의 다운페이먼트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뱅크오브아메리카에서도 대출 관계자가 나와 저소득층을 위한 모기지 대출 상품과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한다.

이 소장은 "에이전트들에게 각급 정부나 금융기관들이 제공하는 지원 프로그램 정보를 제대로 소개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한다면 한인들의 내집마련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관련 행사를 준비했다"고 행사 배경을 말했다.

이 소장은 이어 "주택구입 관련 재정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이를 전문화시키면 본인의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는 셈"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비영리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내집마련을 도울 수 있다는 점도 알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소장은 이미 많은 한인 에이전트가 참석 신청을 해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인터넷(www.Koreadaily.com/agent)으로 할 수 있다.

▶문의: (213) 368-2600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