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5.0°

2019.05.21(Tue)

줄기세포가슴성형 후 지방 생착률을 높이기 위한 사후관리 방법은? [ASK미국 줄기세포 성형외과-신동진 전문의]

[LA중앙일보] 기사입력 2019/02/19 09:40

신동진 / 전문의

▶문= 줄기세포가슴성형 후 자가지방 생착률을 높이기 위한 사후관리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자가지방 생착률을 기존 10~20%에서 평균 70%로 끌어올리며 단 1회 시술로도 만족스러운 볼륨 확보가 가능합니다. 다만 사후관리 여부에 따라 생착률이 더 향상되거나 떨어지기도 하는 까닭에 지방조직의 성공적 생착까지 철저한 사후관리가 필수적입니다.

먼저 흡연은 절대적으로 금물입니다. 담배의 주요 성분인 니코틴은 혈관의 생성이나 확장을 막고 기존 혈관도 수축시켜 지방 조직의 생착을 막는 해악(害惡)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포로 구성된 인체조직이 활성화되어 제 기능을 하기 위해서는 산소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혈관은 인체의 각 세포에 혈액을 통해 산소를 전달하는 핵심적 역할을 합니다. 갓 이식한 지방조직이 생착되기 위해서는 새로이 혈관이 자라나 효과적으로 산소를 전달해야 합니다. 니코틴은 이 과정을 방해해 지방조직에 산소가 전달되지 못하게 막고 조직 활성화를 방해합니다.

그 외에도 담배에는 일산화탄소, 사이안화수소, 일산화질소 등 수천가지의 유해물질이 있습니다. 적어도 지방조직이 생착 되는 기간인 수술 후 3~6개월 이내에는 흡연을 피하거나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 이식부위의 붓기를 뺀다고 마사지나 경락 등으로 압력을 가하는 행위도 금지됩니다. 누르거나 압력을 가하면 이식 조직이 다시 신체로 재 흡수되는 빈도가 높아집니다. 붓기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므로 병원의 처방약을 복용하고 시간이 경과하기를 기다리는 것이 최선이며, 생착 전 인위적으로 압력을 가하는 행위는 하지 말아야 합니다.

찜질을 원할 경우 땀이 안날 정도로 가볍게 온찜질 하는 것이 좋으며, 지나친 냉찜질이나 뜨거운 사우나, 온탕 등에서의 과한 온찜질 등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나 운동도 피해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할 경우 부종은 빨리 가라앉지만 이식 부위의 지방 조직이 생착되지 않고 사멸될 수 있습니다. 과격한 유산소·근육 운동 등은 지방 생착률 저하를 심화시키므로 가슴 지방이식을 받은 경우 제대로 된 조직 생착을 확인한 후 시작하는 편이 좋습니다.

본원 등 줄기세포가슴성형 전문 병원에서는 수술 후 지방조직 생착률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사후관리 프로그램은 가슴성형 전체 비용에 패키지로 포함되는 경우가 많은 만큼 가슴성형 수술을 받았다면 병원에서 시행하는 각종 테라피와 사후관리 코칭 프로그램 등에 적극 참여하는 편이 좋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반드시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부실하다면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도 우선 고려대상에서는 제외해야 합니다.

생각보다 지켜야 할 것이 많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큰마음 먹고 오랫동안 말하지 못했던 신체적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해 가슴성형을 시술 받았다면, 3~6개월 정도 일부 생활을 절제하는 조금의 노력을 더해주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내 몸’을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 가장 선행되어야 할 것은 ‘내 노력’입니다.

▶문의: 82-2-1666-1301(서울)

카카오톡: SC301, http://www.sc301.co.kr

관련기사 [줄기세포 성형외과] 신동진 전문의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

핫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