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0.0°

2019.05.26(Sun)

SD 다운타운 5개 공원 특정시간대 통행금지

[샌디에이고 중앙일보] 발행 2019/03/20 미주판 20면 기사입력 2019/03/20 10:51

발보아 파크 인근 지역

샌디에이고시 다운타운 일대의 일부 공원에 대한 심야 특정 시간대 통행금지가 새롭게 시행된다.

시의회는 지난 18일 노스 파크, 시티 하이츠 그리고 발보아 파크 일대의 5개 공원에 대해 일몰 후 특정 시간대 통행금지를 시행키로 결정했다. 새로 통행금지가 시행되는 공원과 적용 시간대는 다음과 같다.

▶ 자정~오전 6시: 시다 릿지 미니 파크, 몬트클레어 네이버후드 파크, 노스 파크 커뮤니티 파크, 노스 파크 미니 파크 ▶ 오후 9시~다음날 새벽 5시: 시티 하이츠 스퀘어 미니 파크

샌디에이고시는 시립 공원에 대해 일괄적인 통행금지제 대신 각 공원의 상황에 따라 시행여부를 결정하고 있으며 적용 시간대도 차별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이번 다운타운 일대의 5개 공원에 대한 통행금지 추가조치는 공원을 찾은 사람들의 음주 또는 고성방가 등을 견디다 못한 인근 지역 주민들의 항의가 거세짐에 따라 취해진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이들 공원에서 생활하는 홈리스들을 타깃으로 삼은 불평등한 정책이라며 대책마련을 촉구하고 있다. 실제로 발보아 파크에 인접한 노스 파크, 시티 하이츠 지역은 샌디에이고시에서 홈리스들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곳이다.

샌디에이고 다운타운에서는 현재 칠드런즈 파크, 개스램프 스퀘어 파크, 판토자 파크, 칠드런즈 뮤지엄 파크, 폴트 라인 파크, 코르데트 힐 파크, 스프루스 스트릿 페데스트리언 브릿지 등에 대한 일몰 후 특정시간대 통행금지가 시행되고 있다.

관련기사 샌디에이고- SD- 주요 뉴스 모음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

핫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