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70.0°

2019.05.24(Fri)

장애 학생에게 공립학교와 비공립학교 차이는 [ASK미국 특수교육 전문가 제니퍼 장 변호사]

[LA중앙일보] 발행 2019/04/03 경제 9면 기사입력 2019/04/02 19:15

제니퍼 장/변호사

▶문= 공립학교와 비 공립학교(Nonpublic School.NPS)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답= 법에 따라 장애가 있는 학생은 장애가 없는 학생이 다니는 학교에서 장애가 없는 학생과 함께 최대한의 범위에서 적절한 교육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이것을 흔히 '최소 제한 환경(least restrictive environment.LRE)'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귀하의 자녀는 일반 교육 수업을 받거나 특별 수업(special day class.SDC)을 받거나 위의 두 가지 수업을 적절히 조합하여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자녀가 공립학교에 배치된 이후에도 의미 있는 진전이 보이지 않는 경우 비공립학교(NPS)를 고려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NPS는 장애 아동을 위한 특별 사립학교입니다. 이것은 장애가 있는 학생이 일반적인 교육을 받는 학생과 시간을 보내지 않는다는 것을 뜻합니다. NPS에는 여러 유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NPS는 지능.발달 장애 아동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반면에 어떤 NPS는 사회적 감정적 문제와 행동 장애를 치료하는 학교들도 있습니다.

NPS는 말하기와 언어 직업 치료를 하고 적응형 물리 치료사와 같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체 직원들이 있는 학교입니다. 또한 NPS는 학생의 행동 요구를 도와주기 위해 학교 내에 자체 행동 보조원을 두고 있기도 합니다. 따라서 귀하의 자녀가 현재 일대일 보조원이 있는 경우 이러한 일대일 지원 서비스는 NPS에서 이용될 수 없습니다.

학생이 NPS에 참석하면 수업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NPS에 다니는 학생의 학자금은 일반적으로 교육청에서 지원합니다. 학생이 NPS에 참석할 수 있도록 교육청이 재정적인 지원을 하는 것입니다. 교육청이 지원을 하는 이유는 학생에게 적합한 교육을 할 수 있는 다른 학교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부모가 명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모든 NPS가 장애 학생에게 적절한 것은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공립학교보다 좋지 않은 NPS가 많이 있습니다. 이 사실은 부모가 분명히 알고 이에 맞게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따라서 부모가 학생을 NPS에 보내기로 결정하기 전에 교육 컨설턴트와 심리학자 변호사 등과 같은 전문가와 상담해 무엇이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것인지 조언을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의: (323) 931-5270

관련기사 제니퍼 장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

핫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