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56.0°

2021.01.19(Tue)

입시·학자금·여름캠프 정보 다 모았다

[LA중앙일보] 발행 2019/04/04 미주판 13면 입력 2019/04/03 18:41

어바인 한인학부모회 제2회 교육박람회
13일 시청서 개최…누구나 무료로 참가

어바인 한인학부모회가 13일 시청에서 열릴 교육 박람회 홍보를 위해 시 곳곳에 설치한 안내 푯말. [학부모회 제공]

어바인 한인학부모회가 13일 시청에서 열릴 교육 박람회 홍보를 위해 시 곳곳에 설치한 안내 푯말. [학부모회 제공]

어바인 한인학부모회(이하 학부모회, 회장 미셸 김)가 오는 13일(토) 어바인 시청에서 제2회 교육 박람회를 개최한다.

K~12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를 한곳에서 얻을 수 있는 이 행사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학부모회는 지난해 처음 실시한 교육 박람회에 참석한 많은 학생, 학부모의 호평에 힘입어 올해도 모든 연령대 학생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미셸 김 학부모회 회장은 "대학입시 동향과 전략, 고등학교 4년간의 계획 수립, SAT와 ACT 테스트, 학자금 보조 관련은 물론 다양한 여름 캠프와 과외 활동, 자원봉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학부모회 측은 공익과 커뮤니티 화합을 추구하기 위해 어바인 외 지역 학생, 학부모도 참석할 수 있도록 했다.

김 회장은 "지난해 박람회엔 한인은 물론 타인종도 대거 참석해 명실상부한 커뮤니티 이벤트가 됐다"고 말했다.

시청 대회의실에선 행사 시간 내내 교육 전문가들의 주제별 강연이 이어진다.<표 참조> 강연은 영어로 진행된다.

시청 앞 광장엔 교육 관련 업체들의 교육정보 부스가 30여 개 들어선다. 주차장에는 음식 판매 부스가 설치될 예정이다.

박람회장을 찾는 아동들을 위한 각종 아트 및 페이스 페인팅, 풍선 아트 등의 액티비티도 마련된다. 행사 수익금은 어바인통합교육구의 각급 학교 교사들에게 한국 문화와 역사에 대해 가르치는 어바인공립학교재단(IPSF)의 페이스(PACE) 프로그램 운영기금과 교육구 내 공립고등학교 지원금으로 기부된다.

학부모회 측은 교육정보 부스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관련 문의는 학부모회(ikpa.board@gmail.com)로 하면 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ikpa.us)에서 찾아볼 수 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박유진 변호사

박유진 변호사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