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58.0°

2019.05.23(Thu)

“1등 서비스 제공합니다”

정관묵 기자
정관묵 기자

[샌디에이고 중앙일보] 발행 2019/04/20 미주판 14면 기사입력 2019/04/20 14:58

웅진코웨이 샘 조 SD지사장
“안심하고 먹는 최고의 물”
소비자 만족도 제고에 최선

웅진 코웨이의 지역 서비스가 달라졌다.

올해 1월1일자로 샌디에이고 지역에 첫 직영지사를 설립한 웅진 코웨이는 에이전트들이 판매하고 LA 본사에서 서비스 관리를 해 왔던 기존의 방식에서 탈피, 본사 직영체제로 완전히 탈바꿈 했다. 캘리포니아 지역에서는 샌호세와 샌디에이고 두 곳이 직영지사로 운영되고 있는데 이는 지역 밀착지원을 통해 현지 고객들에 대한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매월 미전역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는 웅진 코웨이의 자체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올들어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 연속 샌디에이고 지역이 단연 1위를 차지했다.

샌디에이고 지역은 그 동안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상위권에 들지 못했던 곳으로 지사 설립 이후 변화된 긍정적인 결과로 받아 들여지고 있다. 이는 또한 현지 지사의 설립이 지역 고객 서비스에 더욱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으며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음을 입증하고 있는 셈이다.

샌디에이고 지사의 초대 지사장을 맡은 샘 조씨는 ‘웅진 코웨이 USA’에서 판매국장, 총괄국장, 마케팅 본부장 등 임원으로 10여 년이나 일해 오면서 판매와 서비스 분야 전문가로 정평을 받은 인물.

그는 웅진 입사 전에도 정수기 업체를 수년 간이나 직접 운영해 왔던 경험을 가지고 있어 대고객관리에 대한 철학이 투철한 사람으로 인정받고 있다.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를 팔아야 합니다. 제품의 성능과 품질도 중요하지만 이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서비스의 몫입니다. 그만큼 서비스가 중요 합니다. 나와 내가족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로 유지해 드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양심적 서비스’에 모든 것을 걸고 지사 운영에 나서고 있는 그는 다음달까지 샌디에이고 지역의 ‘소비자 의견수렴’과 ‘제품 서비스 상태 파악’을 위한 기간으로 정하고 이를 위해 본인이 직접 현장 서비스에 나가고 있다. 정수기 등의 필터교환은 기본이고 제품 내부 딥크리닝(물통의 살균소독 등)과 코크 및 밸브의 교체 등을 직접 서비스 해주고 있다.

웅진 코웨이 샌디에이고지사에는 현재 4명이 일하고 있는데 조 지사장은 현장에 나갈 서비스 기사를 더 채용하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서비스의 질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웅진 코웨이 샌디이에이고지사에서는 정수기 뿐 아니라 공기 청정기 그리고 비데와 연수기 등 4가지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 문의: (858) 692-3003

관련기사 샌디에이고- SD- 주요 뉴스 모음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

핫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