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2.0°

2019.10.15(Tue)

[커뮤니티 포럼] KCS가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테레사 백 / 뉴욕한인봉사센터 교육부서 디렉터
테레사 백 / 뉴욕한인봉사센터 교육부서 디렉터  

[뉴욕 중앙일보] 발행 2019/04/23 미주판 11면 기사입력 2019/04/22 15:20

지난 25년간 이어져 온 뉴욕한인봉사센터의 무료 성인 영어교실. [사진 뉴욕한인봉사센터]

지난 25년간 이어져 온 뉴욕한인봉사센터의 무료 성인 영어교실. [사진 뉴욕한인봉사센터]

"뉴욕한인봉사센터(KCS)에 교육 부서가 따로 있나요?"

"물론 입니다!"

KCS는 (한인 이민자들을 위해) 여러분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놓고 있습니다.

KCS 교육부에서는 미국에서 바쁘게 앞만 보고 열심히 살아 온 한인들께 자립과 정착을 도울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 필요하고 자녀나 손주들과의 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무료 성인 영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강사진과 효율적인 커리큘럼으로 좋은 학습 결과를 가지고 올 수 있는 저렴한 가격의 'SAT Prep', 청소년들의 음악 활동을 지원하여 문화적인 정서를 함양시킬 수 있는 유스오케스트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민권을 취득하고자 하지만 미국의 정치, 문화, 역사에 대한 지식 그리고 영어에 대한 부분이 자신이 없어 주저하시던 분들에게 자신 있게 권해드릴 수 있는 무료 시민권 시험 준비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KCS 교육부의 프로그램을 자세히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①무료 성인 영어 교실

교육부에서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무료 성인 영어 교실 ESOL(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은 25년 동안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영어가 미숙한 이민자들의 자립과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입니다.

미국에 오래 살아도 영어를 잘 못하는 분들, 영어를 배웠지만 입이 잘 떨어지지 않는 분들, 아니면 직장에서 필요한 영어를 배워야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이 프로그램의 수강 자격은 16 세 이상이면 누구나 체류신분에 상관없이 등록이 가능합니다.

최고의 교재와 우수한 강사들을 통해 수강생들은 일상생활 영어와 취업에 필요한 영어를 완벽하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지실 수 있으며, 수업은 뉴욕시의 공공기관 'NYC Department of Youth & Community Development'와 'New York State Office of New Americans'의 후원으로 무료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구성은 초급, 중급, 고급 등 모두 6 개로 구성되어 있어 수강생은 레벨 테스트 후 반 배정을 받으시고 일주일에 이틀 또는 삼일, 하루 3 시간씩 진행되며 수업시간은 오전, 오후, 저녁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클래스 정원은 15명에서 20명으로 되어 있어 선생님들의 관심과 배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②SAT/Test Prep 준비반

교육부에서는 일반 SAT/Test Prep 학원의 비싼 수업료가 부담되시는 많은 학부모님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SAT 전문교육기관인 '어웨이큰 에듀케이션 (Awaken Education)'과 파트너십을 맺고 고교생을 대상으로 저렴한 비용의 SAT 준비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성적이 우수한 장학생에게는 수업료 전액 면제 혜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KCS의 파트너인 어웨이큰 에듀케이션의 강사진은 하바드, 예일, 옥스포드, 캠브리지, 컬럼비아, 윌리엄스, 미들버리와 NYU 등 유수의 대학을 졸업한 전문성과 특출한 학문적 배경을 겸비한 최고의 강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당면한 문화적인 민감성이나 단계별 학습 능력, 각 학생들의 다양한 특성을 고려한 수업 계획과 커리큘럼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교육을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SAT Prep 준비반을 통해 SAT 점수를 200 점에서 300 점 올리는 경우가 많으며 만점까지 나오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KCS 교육부와 어웨이큰 에듀케이션은 함께 협력하여 퀸즈, 롱아일랜드, 웨스트체스터 등 지역의 학생들과 가족들에게 최고의 학습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③유스 오케스트라 프로그램

교육부에서 작년부터 시작한 중 고등학생들을 위한 유스 오케스트라 프로그램의 단원들은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부수석 연주자이며 저희 유스 오케스트라 단장인 미셸 김과 연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김정길 지휘자와 함께 배우면서 연주할 수 있는 기회가 적어도 일년에 두 번 이상 주어집니다.

또한 저렴한 비용으로 개인 지도를 받을 수도 있으며 재정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할인 혜택도 주고 있습니다.

저희 유스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음악의 세계에서 최고의 선생님들, 위대한 연주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④시민권 시험 준비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행정부 출범 이후 반이민 정책으로 많은 영주권자들의 시민권 취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KCS 교육부서에서는 무료 시민권 시험 준비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험 많은 전문 강사와 함께 시민권 취득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절차 및 미국 역사와 정부 시스템, 그리고 시민권 인터뷰 등 시험에 필요한 모든 것을 폭넓게 배워 확실한 지식으로 어려움 없이 시민권 시험에 합격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합격 비율이 높기로 유명한 시민권 시험 준비반에서 열심히 수업을 듣고 공부하는 학생들은 반드시 통과하실 수 있습니다. 한인들의 권익 신장을 위해 더 늦기 전에 빨리 오셔서 신청하시고 공부하셔서 시민권을 취득하세요.

지금까지 저희 교육부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흥미와 관심을 보여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늘 응원해 주시는 커뮤니티 여러분들께 보답하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열심히 나아가겠습니다.

저희 KCS 교육부(718-939-6137) 사무실에 오셔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보세요.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