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70.0°

2019.05.24(Fri)

도경수 '언더독',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경쟁 초청 '韓 유일' [공식]

[OSEN] 기사입력 2019/04/25 01:38

[OSEN=박진영 기자] '언더독'이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영화 축제인 제43회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경쟁 부문에 한국 장편 애니메이션 중 유일하게 초청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배급사 NEW는 25일 '언더독’이 제43회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경쟁 부문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은 세계 4대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중 하나로, ‘애니메이션의 칸’이라 불리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축제다. 

전체 3,130편의 출품작 중 ‘언더독’은 경쟁 부문의 하나인 Contrechamp에 올랐다. 총 8편의 작품이 선정된 가운데, 한국 작품으로는 '언더독'이 유일하게 초청돼 한국 애니메이션의 위상을 높였다.

‘언더독’은 하루 아침에 운명이 바뀐 강아지 뭉치가 개성 강한 거리의 견공들과 함께 진정한 자유를 찾아 떠나는 여정을 담은 애니매이션 영화로, 도경수와 박소담, 박철민 등이 목소리 주연을 맡았다. 

한국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사에 큰 획을 그은 '마당을 나온 암탉' 오성윤, 이춘백 감독의 7년 만의 차기작으로 지난 1월 국내 개봉해 호평 받았다.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은 오는 6월 10일부터 15일까지 프랑스 안시에서 개최된다. /parkjy@osen.co.kr

[사진] '언더독'

박진영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

핫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