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58.0°

2019.05.23(Thu)

방탄소년단 웸블리 공연, 네이버 브이라이브 독점 실황 생중계 확정 [공식입장]

[OSEN] 기사입력 2019/04/25 23:21

[OSEN=지민경 기자] 네이버 브이라이브 플러스(VLIVE+)가 영국 현지 시간 6월 1일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SPEAK YOURSELF' 투어 공연을 전 세계로 라이브 스트리밍한다. 지상파 및 케이블 방송이 아닌 네이버 브이라이브 플러스가 방탄소년단의 세계적인 무대를 독점 생중계 하는 것이라 더욱 특별하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2일 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를 발매했다. 앨범 발매 직후 86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시작으로, 한국 가수 최초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톱 100’ 1위, 미국 ‘빌보드 200’에서 세 번째 1위를 차지했다. 또,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13위, 빌보드 ‘핫 100’ 8위로 한국 그룹 최고 기록을 세웠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7460만 건을 넘겨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s)가 공식 발표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서 전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또, 37시간 37분 만에 1억뷰를 넘겨 유튜브 조회수 전 세계 최단 시간 기록을 달성했으며, 11일 20시간여 만에 2억뷰를 돌파했다.

오는 6월 2일 새벽 3시 30분 (영국 현지 시간 6월 1일 오후 7시 30분)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개최될 방탄소년단의 ‘LOVE YOUR SELF: SPEAK YOURSELF' 투어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공연이다.

특히 영국의 웸블리 스타디움은 그 동안 퀸, 비틀즈, 마이클 잭슨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이 공연한 곳으로, 뮤지션들의 꿈의 무대로 불린다. 무엇보다 한국가수 최초로 방탄소년단이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단독 콘서트를 연다.

네이버 브이라이브 관계자는 “이번 방탄소년단의 특별한 웸블리 스타디움 공연을 네이버가 스트리밍 하게 되어 영광이다. 공연의 안정적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해V 서비스 차원에서 사전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라며 “브이라이브는 지난 4월 뉴욕에서 진행된 방탄소년단의 컴백 스페셜 방송도 안정적으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한 바 있다. 이번 공연 실황 중계는 보다 철저하게 준비할 예정이다.  전세계의 방탄소년단 팬들이 영국 웸블리에서 함께 하는 것처럼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 브이라이브 플러스(VLIVE+)로 공개 될 방탄소년단의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 공연은 실황 생중계와 다시보기 VOD로 제공될 예정이며, 4월 26일 오후 3시부터 V LIVE의 PC 웹사이트, 모바일 V앱(브이앱)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mk3244@osen.co.kr

[사진] 네이버 브이라이브+

지민경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

핫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