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70.0°

2019.11.18(Mon)

유콘 준주에서 오로라 감상하기

[밴쿠버 중앙일보] 기사입력 2019/04/26 15:22



버킷리스트에서 오로라 감상하기를 지울 때가 되었다.

유콘 준주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자연의 진정한 예술인, 말로 표현 불가능한 오로라를 감상하며 보내는 밤에 있다.

처음으로 보는 아름다운 오로라 띠는 아마 준주로 들어오는 비행기 안에서 또는 호텔 방 창문을 통해서일 것이다. 하지만 이곳에는 오로라를 감상을 더 포괄적이고 재미있는 경험으로 만들 다양한 방법이 존재한다.



Northern Tales Travel Service. 와 함께 겨울의 칠흑 같은 어둠에서 가장 밝게 빛나는 오로라를 감상하기 위해 화이트호스 외곽 야생으로 약 20분 이동해보자. 독특한 관측소는 사냥꾼과 채금꾼들에 의해 쓰였던 편안한 탐사자 스타일의 텐트이다. 옷을 단단히 껴입고 밖으로 나가면 초록색과 노란색, 핑크색, 파랑색 등 무지개 빛 커튼으로 가득 찬 밤하늘에 놀라게 될 것이다. 감상 후에는 장작불로 난방이 된 텐트로 들어가 핫초콜렛을 손에 들고 몸을 녹이고, 눈 앞에서 메이플 태피를 만들어주는 현지 가이드로부터 북부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다. 다음 날에도 펼쳐지는 오로라 앵콜 쇼를 기대해 보자.





Northern Lights Resort and Spa 는 빛 공해로부터 멀리 떨어진 곳에서 편안하게 대자연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샬레 오두막은 아름다운 유콘 밸리(Yukon Valley)와 주변 산맥을 내려다 보며 오로라 감상을 위한 환상적인 본거지가 되어준다.



자정까지도 해가 떠있는 한여름에 방문하게 되어 오로라를 볼 확률이 희박 하더라도 걱정하지 말 것. 오로라 센터가 있다. 왓슨 호수에 있는 센터는 돔 모양의 영사실로 파노라마 비디오와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으로 실제 오로라를 감상하는 것과 최대한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이곳에 방문하여 안내판의 설명과 전시를 통해 오로라에 관한 구전 설화와 자연 현상 뒤 숨겨진 과학에 대해 배워보자.



글사진 출처=캐나다관광청 홈페이지 뉴스

https://kr-keepexploring.canada.travel/things-to-do/northern-lights-viewing-yukon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