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가볼 만한 곳] 애완 동물에 대한 모든 것 한자리에…

세계 최대 규모 펫 엑스포
입양 및 관련용품 전시 판매
VW미니밴쇼·STEAM축제도

애완동물에 대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알아볼 수 있는 펫 엑스포.

애완동물에 대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알아볼 수 있는 펫 엑스포.

100여대의 클래식차들이 전시되는 헌팅턴비치 미니밴쇼. [각 행사 웹사이트 캡처]

100여대의 클래식차들이 전시되는 헌팅턴비치 미니밴쇼. [각 행사 웹사이트 캡처]

▶애완동물 박람회

1000여 마리 이상의 애완동물들이 총출동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애완동물 박람회인 펫 엑스포가 주말까지 코스타메사 OC페어&이벤트센터(88 Fair Dr.)에서 개최된다. 애완동물을 키우고 있거나 관심이 있다면 한자리에서 관련 정보 습득뿐만 아니라 입양까지도 가능해 반드시 가봐야하는 행사로 알려져 있다.

올해로 30회째를 맞는 행사장 곳곳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는데 스턴트 개 및 경찰견 시범을 비롯해 독수리, 마카우, 패러킷, 카카티엘 등 각종 새들의 비행쇼인 더 버드맨, 나비와 산책, 개훈련 시범, 파충류쇼, 견공 다이빙쇼인 스플래시 독스, 미니 수족관 등을 관람할 수 있다. 특별 공연으로는 인스타그램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고양이 래퍼 모쇼가 매일 오후 1시30분과 3시30분 2차례 공연을 펼친다.

각종 경연대회로는 고양이 선발대회를 비롯해 수조 가꾸기 콘테스트, 베타피시 옮기기 등이 열리며 어린이들을 위한 코너로는 키즈 아쿠아리움 콘테스트, 페이스 페인팅, 미니 동물원, 아트&공작 등이 마련된다.



이 밖에도 애완동물 분야별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사육방법, 훈련법 등 세미나도 개최되며 관련 사료, 용품 등을 전시 판매하는 부스도 수백개가 설치된다.

올해 행사에서는 애완동물 가운데 견공의 경우 10달러를 내면 행사장 입장이 가능토록 허용하고 있다. 개 이외의 다른 애완동물 반입은 불허된다.

입장료는 일반 18달러, 60세 이상 시니어 14달러, 6~12세 어린이 11달러이며 5세 이하와 군인들은 무료다. 행사 시간은 27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28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petexpooc.org)에서 찾아볼 수 있다.

▶복스왜건 미니밴 쇼

작고 앙증맞은 사이즈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클래식 복스왜건 미니 버스 팬들을 위한 자동차쇼가 헌팅턴비치 피어 플라자(315 Pacific Coast Hwy)에서 오늘(27일) 오전 8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개최된다. 형형색색 독특하게 치장된 110여대의 미니 버스들이 등장하는 이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된다.

독일 국민차 '비틀'과 함께 복스왜건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모델 중 하나로 1950년 독일서 소개된 후 1960년대 히피문화를 상징하는 버스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마이크로버스, 미니버스 등으로 불리고 있다. 희귀성과 상징성으로 인해 이베이 등에서 상태에 따라 2만에서 최고 10만 달러에 육박하는 경매가에 나오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surfcityusa.com)를 참고하면 된다.

▶OC STEAM축제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 축제가 오늘(27일) 어바인의 OC그레이트파크(8000 Great Park Blvd.)에서 개최된다. 어바인공립학교재단(IPSF)의 주최로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진행되는 연례 행사에서는 STEAM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 정보뿐만 아니라 놀이로 배울 수 있도록 이색 이벤트와 각종 액티비티가 마련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티켓은 15달러며 3세 이하 및 18세 이상은 무료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ipsf.net/annual-events/steamfest)를 참고하면 된다.

▶라데라랜치 거라지세일

OC지역 최대 규모의 거라지세일 행사가 오늘(27일) 오전 7시부터 라데라랜치에서 개최된다. 600여 주민들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좋은 물건을 싸게 구매하려는 3000여명의 인파들이 몰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오까지 5시간 동안 진행될 이날 행사에 참여하는 주택에 대한 정보는 웹사이트(laderalife.com/events/community-garage-sale)를 통해 알아볼 수 있으며 항목별 판매 물품 리스트를 사진과 함께 살펴볼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LaderaLilfe.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박낙희 기자 park.naki@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