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92.0°

2019.10.21(Mon)

개인 카드 빚 관리 방법-융자, 채무 삭감, 파산 [ASK미국 크레딧관리/채무삭감-대니 오 라이프 위즈덤 대표]

[LA중앙일보] 발행 2019/05/02 경제 12면 기사입력 2019/05/01 17:34

대니 오 / 라이프 위즈덤 대표

▶문= 크레딧 카드 빚의 0% 이자 기간이 끝나갑니다. 그 후 이자율이 올라가게 되는데,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답= 크레딧을 잘 빌드업 하고, 점수를 관리하면서 좋은 크레딧 점수를 유지하게 되면 많은 카드사로부터 무이자 카드와 여행자 카드 신청을 하라는 편지나 이메일을 많이 받게됩니다.

하지만 처음에 무이자 혜택을 통해서 카드를 발급 받고 카드를 처음 사용하실 때는 무이자 기간 안에 다 페이 오프 하겠다는 결심과 계획을 갖고 사용하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자를 지불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 특정 기간 동안 얼마를 내면 페이 오프 할 수 있는지를 계산하여서 페이먼트를 매달 해야 합니다. 하지만 경제적인 상황이나 수입에 변화가 있을 경우 정해진 금액보다는, 미니멈을 하게 되고, 또한 다시 생긴 카드의 한도를 쓰게 됨으로써, 계획하고는 다르게 높은 카드 이자를 내고 있는 상황까지 가게 됩니다.

이런 상황을 막기 위해서는, 처음에 한도의 반 정도를 사용하거나, 아니면 다 쓰더라도 한도의 50%까지는 무이자 기간 동안 유지하거나, 페이를 해서 줄이는 방법을 통해서 카드 빚을 관리한 후, 추후 발생되는 추가 인컴을 통해 카드 빚을 페이 오프를 일단 하고 다시 무이자 오퍼를 사용하거나, 아니면 최대한 페이를 해서 나머지 금액 또한 이자를 내더라도 빚이 많이 줄은 상태에서 이자가 발생되기에, 이자로 나가는 지출을 최대한 줄이면서 좋은 크레딧점수로 다시 회복이 되게 됩니다.

만약 이러한 부분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한다면, Debt Consolidation Loan 즉 개인 융자를 통해서 카드 빚을 페이 오프 하시고 이자 지출을 줄이거나, 한달 페이먼트 금액을 낮게 해서 캐시 흐름에 도움을 주는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융자를 받게 되면 자연적으로 크레딧 점수가 올라가기 때문에, 여러가지 면에서 재정비가 되면서 경제적인 부분을 컨트롤 할 수 있게 되십니다.

이러한 옵션도 하기가 힘들면 크레딧이 나빠지더라도 채무 삭감을 그 다음으로 고려 해볼 수 있으며, 채무 삭감도 어디까지나 일정 금액을 내야 하기에, 이 부분도 힘들다면 파산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문의: (213) 341-8474

관련기사 대니 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