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76.0°

2019.07.20(Sat)

[마케팅 트렌드] 2019 로컬 마케팅 트렌드<3>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LA중앙일보] 발행 2019/05/09 부동산 7면 기사입력 2019/05/08 16:25

사진·비디오 등 비주얼 홍보는 유인효과 커
지역·성별 등 선택하는 타깃 광고도 고려를

"사업이 잘되게 하려면 소셜미디어를 어떻게 사용하면 되나요"라는 질문을 자주 접한다. 최근 로컬 업주의 큰 관심은 매출 올리는 소셜미디어 사용법이다. 평범한 로컬 업소를 고객이 줄 서는 사업체로 바꾼 성공 신화도 많아졌다. 비용 부담이 없어 그만큼 매력적인 소셜미디어를 매출 올리는 데 사용해 보자.

소셜미디어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영역도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처음엔 사업체를 알리는 부분에서 큰 몫을 담당했다.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소셜미디어는 다양한 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나만의 고유한 메시지 차별화된 브랜딩에서 경쟁사 활동 파악은 물론 실시간 고객 서비스까지 쉽게 다룰 수 있게 해 준다.

비용을 신경 쓰는 업주라면 소셜미디어를 똑소리 나게 활용해서 고객 늘리는 방법을 좋아할 것이다. 로컬 비즈니스 업주는 늘 분주하지만 예산을 날카롭게 주시해야 한다. 소셜미디어 홍보 선택에서도 시간 대비 성과가 높고 직접 사용할 수 있는 똑똑한 방법 몇 가지를 살펴보자.

▶ 80:20으로 나눠 홍보하라

80:20 법칙을 기억하자. 물건 팔려는 마음은 이해하지만 너무 속이 보이면 고객은 매력을 잃어버린다. 그들이 원하는 건 친근한 대화와 소통과 함께 따라오는 가치 전달이다. 따라서 80%의 소통은 자연스레 마음을 읽고 터치하는 친구와 대화처럼 진행하라. 나머지 20%에서 거부하기 어려운 오퍼 쿠폰 무료 바우처 등을 당당하게 올리자.

▶무엇을 어떻게?

내가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예를 살펴보자. 시각적으로 고객을 매혹시킬 수 있는 업종이라면 사진과 비디오로도 충분히 고객을 끌어올 수 있다. 레스토랑이나 카페 등에서는 메뉴 아이템이나 스페셜을 고화질로 올리면 고객의 침샘과 마음은 저절로 열린다. 배가 고플 시간엔 더욱더 그렇다. 여기에 할인 쿠폰 (20% Off 하나 사면 하나 공짜) 무료 오퍼.바우처 등을 오퍼하면 고객 방문은 늘어난다.

▶ 잘 나가는 경쟁사 따라 하기

잘 모르겠으면 초반에는 경쟁사 페이스북 페이지를 보고 할 수 있는 부분을 따라 하면 된다. 어떻게든 약간씩 보고 배우면서 조금씩 내 방식을 만들어가면 된다.

▶비용 아끼는 페이스북 광고

여유가 있다면 페이스북 광고를 하면 브랜딩 효과가 매우 좋다. 페이스북 광고가 잘 먹히는 이유는 예리한 타겟 세그먼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지역과 성별 나이는 물론 인컴과 관심사까지 정교하게 선택해서 광고할 수 있다. 꼭 사용해 볼 것을 권한다.

▶치솟는 예감 vs 올바른 기대치

남달리 매력적인 할인이나 오퍼와 연결하지 않으면 즉각적 매출은 미미할 수 있다. 하지만 소셜미디어로 광고로 이룰 수 있는 브랜딩 효과는 매우 크다. 다른 전통적 매체 광고로는 따라잡기 힘들 만큼 막강한 파워를 자랑한다.

▶문의: (703)337-0123 www.intelisystems.com

관련기사 윤필홍 칼럼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