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7.0°

2020.09.21(Mon)

[OC 비즈니스 프리즘] 대학원 컨설팅 '그래드 프렙 아카데미'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LA중앙일보] 발행 2008/10/28 미주판 10면 기사입력 2008/10/27 17:07

'의·치·약대 좁은문 뚫어봐요'…뛰어난 성적·치밀한 정보 함께해야

'그래드 프렙 아카데미' 피터 김 원장.

'그래드 프렙 아카데미' 피터 김 원장.

라팔마에 위치한 '그래드 프렙 아카데미'(Grad Prep Academy.원장 피터 김)는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대학원 입학을 전문적으로 도와주는 한인사회 최초의 전문 컨설팅 회사다. 그중에서도 의대 치대 약대를 지망하는 많은 학생들의 입학에 도움을 주고 있다.

"미국 전체를 통틀어 의대는 120여개 치대는 56개 그리고 약대는 90개 정도에 불과합니다. 점점 치열해 지는 입학경쟁 때문에 이러한 학교 입학은 '좁은 문'입니다. 그리고 MCAT DAT PCAT 같은 시험도 치러야 하고요."

학생들이 원하는 의대.치대.약대에 진학하기 위해선 시험을 준비해 주고 진학과정에 꼭 필요한 정보와 지원과정을 카운슬링하는 도움이 필요하다는 게 피터 김 원장의 지론이다.

시험 준비반의 경우 오랜 역사와 실력있는 강사를 갖춘 프린스턴리뷰와 손잡고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그리고 의대 치대 약대 입학을 위한 카운슬링은 이 분야에서 15년 이상의 경험이 있는 전문 컨설턴트가 1대1로 지도한다. 입학을 위한 모든 절차를 지원서 작성부터 에세이 리뷰 인터뷰 준비까지 카운슬링한다.

그래드 프렙 아카데미는 매월 첫째주 목요일 오후 6시30분 라팔마 사무실에서 의대 치대 약대 지망생 자녀를 둔 학부들을 위해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또 일년에 두차례씩 중앙일보.중앙방송 후원으로 OC와 LA에서 대규모 세미나를 열고 있다.

"의대 치대 약대에 들어가는 가는 것은 남들보다 공부만 잘한다고 가능하지 않습니다. 치밀한 계획과 정확한 타이밍이 필요한 아주 복잡하고도 어려운 과정입니다."

예를 들어 대다수의 미국 의대 입학지원서 접수는 6월 1일부터 시작된다. 그런데 학부모들은 물론이고 학생들 조차도 의대들의 입학심사가 지원서 접수가 시작됨과 동시에 이루어진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다. 결국 의대 합격은 선착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것이다.

김 원장은 "한인 학생들이 뛰어난 성적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사소한 정보 부족으로 합격의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적지 않다"며 "그래드 프렙 아카데미는 우수한 학생들이 원하는 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그런 컨설팅 업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주소: 1 Centerpointe Dr. Suite 440 La Palma

▷문의: (714)452-1722 www.GradPrepAcademy.com

노세희 기자 rshe@koreadaily.com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한청수 한의사

한청수 한의사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