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6.0°

2019.07.18(Thu)

모발이식 후 밀도보강 재수술 성공하려면? [ASK미국 비절개 모발이식 -권오성 전문의]

[LA중앙일보] 기사입력 2019/06/10 09:51

권오성 전문의

▶문= 모발이식 후 밀도가 떨어지는데 언제 재수술 받을 수 있나요?

▶답= 모발이식 재수술이 필요한 대표적인 경우는 듬성듬성하게 모낭을 이식하여 밀도가 떨어진 경우, 기존과 모발 방향이 달라서 모발이 뻗치는 경우, 이식한 모낭의 생착률이 떨어져 휑하게 보이는 경우, 본인이 원하는 헤어라인 모양과 다른 경우, 절개법 수술 후 뒷머리 흉터가 과하게 남은 경우, 여성 헤어라인의 경우 맨 앞에 굵은 다모낭을 심어서 어색한 경우 등이 있습니다.

모발이식 재수술은 1차 수술 후에 최소1년이 지나고 나서 받는 것이 좋습니다. 첫 수술 후 3주 부터 이식된 모발이 빠지기 시작하고, 빠르면 3개월부터 새로운 모발이 자라기 시작해서 최소 12개월이 되어야 제대로 된 수술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마다 다르지만 2차 수술 시기는 손상된 조직이 아물고 안정화된 약 1년 정도에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식한 모낭이 완전히 생착되기 전에 두피에 자극을 주게 되면 결과도 좋지 않을 뿐더러 기존에 이식한 모낭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1차 수술로 인해 두피 조직도 변형된 상태이고 후두부의 컨디션이나 추가로 채취할 수 있는 모낭의 양 역시 사람마다 다르므로 본인의 상태에 맞게 신중히 결정해야 합니다.

1차 수술 후 밀도가 떨어진 이유 역시 정확히 파악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듬성듬성하게 모낭을 심었거나 오히려 줄 맞추듯이 모낭을 심어서 디자인적으로 문제가 생긴 것인지, 모낭 손상으로 인한 생착률 문제인지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라 2차 수술 계획을 면밀히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까다로운 모발이식 재수술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모발이식 전문병원의 숙련된 의료진과 체계적인 시스템을 반드시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문의: 82-2-1599-4005

카카오톡: 포헤어, http://forhair.co.kr



관련기사 권오성 전문의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