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6.0°

2019.07.19(Fri)

"은퇴 계획의 모든 것 소개"

[LA중앙일보] 발행 2019/06/11 미주판 8면 기사입력 2019/06/10 19:39

글로벌 한인여성상공인협회
오는 27일 은퇴 교육세미나

오는 27일 은퇴세미나를 주최하는 글로벌 한인여성상공인협회 임원진들. 왼쪽부터 올리비아 민 사무총장, 권 총회장, 아이리스 이 부회장.

오는 27일 은퇴세미나를 주최하는 글로벌 한인여성상공인협회 임원진들. 왼쪽부터 올리비아 민 사무총장, 권 총회장, 아이리스 이 부회장.

"지난 3월 행사에서 시간이 부족해서 아쉬웠다는 얘기를 듣고 다시 한번 전문가들을 모셨습니다. 한인 여성 경영자들에게 유리한 비즈니스 정보를 많이 소개합니다."

글로벌 한인여성상공인협회(총회장 권명주)가 오는 27일(목) 오후6시 LA한인타운 한정식당 용수산에서 은퇴 대비 교육세미나를 개최한다.

권 총회장은 "젊은 한인여성들의 창업을 돕기 위해서 시작했는데 막상 여성 소상공인들이 많이 모여서 이왕이면 미래에 대해서도 알아보자는 취지로 행사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강사로 나서는 마이클 박씨는 프루덴셜 재정설계 전문가로 평균 수명연장에 따른 자산 관리법 물가지수의 상승으로 인한 효율적인 은퇴 자산관리 변동이 큰 주식시장의 영향에 따른 은퇴자금 관리법 소셜시큐리티의 현실과 인플레이션 세금 헬스케어 관련 비용이 은퇴생활에서 얼마나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지를 설명한다.

또한 은퇴 후 30년 이상 재정 전략과 합법적 절세 방안 유산 상속에 대한 안내 재산 보존 상속에 관련된 정보도 제공된다.

권명주 총회장은 "최근 주식시장이 급상승하면서 은퇴자들의 궁금증이 증폭되는 가운데 제한된 은퇴 자금을 어떻게 운용해야 남은 생애동안 고갈되지 않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고 말했다. 강연이 끝난 뒤에는 희망자에 한해 무료 개별 상담 자리도 마련할 계획이다.

각각의 케이스에 맞춰 강의에서 부족한 궁금한 점에 대해 전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자리가 한정돼 있으므로 사전에 예약해야 한다.

또한 유니스 임 준비위원은 전반적인 비즈니스 플랜과 맞물린 은퇴 플랜에 대해서도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임 준비위원은 "항상 미래는 불확실성이 높다. 특히 노후에는 건강과 재정이 가장 중요한 이슈가 된다"며 "건강은 어쩔 수 없는 측면이 있지만 재정은 미리 대처해서 해결할 수 있는 여지가 많다. 꼭 경영자가 아니어도 여성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행사는 무료로 진행된다. 주최 측은 참석 희망자들의 예약을 부탁했다.

▶문의: (310)961-7253

관련기사 은퇴플랜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