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76.0°

2019.07.15(Mon)

버뱅크공항 '최고' · LAX는 '최악'

[LA중앙일보] 발행 2019/06/17 경제 3면 기사입력 2019/06/16 11:18

여행매체 '포도스 트래블' 조사

LA지역 공항들이 나란히 최고와 최악의 공항에 선정됐다. 왼쪽사진은 최고 공항에 선정된 할리우드 버뱅크 공항 모습.

LA지역 공항들이 나란히 최고와 최악의 공항에 선정됐다. 왼쪽사진은 최고 공항에 선정된 할리우드 버뱅크 공항 모습.

LA지역 공항들이 '최고'와 '최악'에 나란히 선정됐다.

여행전문 매체 '포도스 트래블 가이드(Fodor's Travel Guide)'가 최근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할리우드 버뱅크 공항'이 전국 최고의 공항으로 선정됐다. 반면 LA국제공항(LAX)은 최악의 공항이라는 불명예를 얻었다.

조사에 따르면 여행객들은 할리우드 버뱅크 공항의 경우 여행 중 귀찮게 발생할 수 있는 일이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았다. 또 공항 위치가 편리해 LA는 물론 주변 관광지와의 접근성이 좋은 점도 장점으로 꼽혔다. 이외에도 저렴한 주차비 셔틀버스의 접근성 쉽게 방문할 수 있는 맛집 등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에 반해 LA국제공항은 교통체증과 각종 공사가 끊이지 않아 늘 혼잡하다는 점이 여행객들을 가장 짜증나게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LA국제공항 측은 현재 140억 달러가 투입되는 대대적인 개보수 공사가 마무리되면 전세계 여행객들로부터 다시 사랑받는 공항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