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71.0°

2019.07.23(Tue)

[마케팅 트랜드] 2019 로컬 마케팅 트렌드 (6)

[LA중앙일보] 발행 2019/06/20 부동산 7면 기사입력 2019/06/19 12:12

마케팅에서 '비디오의 힘' 압도적
간단한 30초짜리부터 도전해야

비디오는 문자나 이미지보다 수 배나 강하게 고객의 시선과 관심을 붙든다. 그리고 더욱 오래 웹 콘텐츠에 빠지게 한다. 그럼 비디오는 내 사업에 어떤 직접적 영향을 주는가. 간단하다. 고객 반응과 구매 즉 매출을 높여준다.

▶ 놀랄만한 통계자료

2017년 페이스북 최고 경영자인 마크 저커버그는 비디오를 '메가 트렌드'로 본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의 말은 빗나가지 않아서 인터넷 비디오는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시스코는 2021년 인터넷 트래픽의 82%는 비디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넷 트래픽의 50%만 넘어도 혀를 내두를 텐데 3년 후에 80%가 넘는다면 그 영향력은 압도적이다.

그렇다고 3년을 더 기다린 후에 늦었다고 후회할 필요가 없다. 지금 작게라도 시작해서 경쟁사를 앞서가거나 로컬 사업체의 선두 주자 위치를 선점할 수도 있다. 생각만큼 어렵거나 비용이 많이 들지도 않는다. 단순한 비디오로 고객의 눈길 접촉 반응과 매출까지도 크게 늘려갈 수 있다.

▶ 로컬 업체 비디오 안 하는 진짜 이유

이쯤에서 물어야 할 질문이 있다. "지금 내 사업체 홍보에 비디오를 사용하고 있는가"이다. 대답이 "예"가 아니라면 "언제 할 것인가"가 두 번째 질문이다.

스몰 비즈니스 오너는 본인이 이해하지 못하거나 복잡하다고 생각하면 뒤로 미루는 경향이 있다. 비디오 마케팅에 관련해서 더욱 그런 편일 것이다. 매출의 돌파구가 될 수 있음을 감지해도 실행 결정은 미룬다. 결정 회피의 주요 이유는 모르는 영역에 대한 불편함이 대부분이다. 이런 어색함이 사업체 발전을 막거나 경쟁사에 밀리게 하기도 하고 심할 땐 사업체를 접게도 한다.

▶ 비디오 해볼까 말까

사용해야 하는가 안 해도 괜찮은가. 만약 안 한다면 결과는 지금과 다름없다. 하지만 지금보다 높은 고객 반응과 자라나는 매출을 원한다면 비디오 마케팅은 필수로 여겨도 괜찮을 만큼 통계와 연구조사 자료는 강력하게 지적한다. 비디오는 웹사이트와 소셜미디어 등 온라인에서 고객의 관심과 반응을 솟구치게 하는 가장 효과적인 도구다.

▶ 비디오에 대한 오해

로컬 스몰 비즈니스 오너의 대부분은 비디오를 만들지 않는다. 관심이 없는 건 아닌데 너무 비용이 많이 들 거라는 오해 때문이다. 하지만 페이스북의 무료 비디오 툴만으로도 슬라이드 형식의 비디오는 쉽게 직접 만들 수 있다.

간단히 자신의 비즈니스에 대한 소개나 서비스 제품 등에 대한 사진 몇 장과 호기심을 끄는 문구만 포함해도 즉시 방문자의 눈길을 붙잡는 짧은 비디오가 된다. 30초 비디오도 고객의 관심을 몇 초안에 사로잡는다. 다음에는 실전 방법 몇 가지를 소개할 것이다. 숙제로 어떤 세일즈 어떤 업체 소개 비디오를 제작하면 좋을지 메시지와 문구 몇 가지를 준비하면 된다.

▶문의: (703)337-0123 www.intelisystems.com

관련기사 가주 미국 주택시장 동향 부동산 모음-2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