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72.0°

2019.07.23(Tue)

美 새너제이 가정집서 총격 사건…용의자 포함 5명 숨져

[연합뉴스] 기사입력 2019/06/24 11:25

용의자 아내 "남편이 내 형제들에 총 쏴"…용의자도 스스로 목숨 끊어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미국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의 한 가정집에서 가족 간 다툼에서 시작한 것으로 추정되는 총격으로 용의자를 포함해 5명이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AP 통신과 지역 일간 머큐리 뉴스는 23일(현지시간) 밤 새너제이의 한 가정집에서 60대의 베트남계 남성으로 알려진 용의자가 총을 쏴 처남과 처제 등 4명이 숨졌다고 보도했다.

이날 총격은 부부 싸움이나 가정 불화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경찰은 23일 오후 8시 40분께 걸려온 여러 통의 911 긴급전화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했다. 신고는 해비츠 코트 일대에서 여섯 차례의 총격이 발생했고 사람들이 말다툼을 벌이고 있다는 내용이었다.

총격이 시작되자마자 17살짜리 딸과 함께 집에서 도망친 아내는 911에 남편이 자신의 남자·여자 형제를 총으로 쏘는 것을 목격했다고 신고했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각각 총상을 입은 채 집에서 도망쳐 나온 성인 남성과 여성 1명씩을 발견하고 병원으로 옮겼으나 이들은 모두 숨졌다.

경찰은 총격이 발생한 집을 둘러싸고 용의자와 대치하다 첫 신고가 들어온 지 5시간 만에 집에 들어갔으나 이미 용의자는 총으로 스스로 목숨을 끊은 상태였다. 경찰은 집에서 2명의 여성 사망자를 추가로 발견했다.

희생자들의 신원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sisyphe@yna.co.kr

(끝)<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정성호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