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8.0°

2019.08.19(Mon)

[마케팅 트랜드] 2019 로컬 마케팅 트렌드 (7)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LA중앙일보] 발행 2019/07/04 부동산 7면 기사입력 2019/07/03 12:14

홍보 동영상, 매출에 놀라운 효과
스마트폰으로 촬영·편집까지 가능

영어 표현에 "그림 한 장이 일천 단어의 가치가 있다"고 할 만큼 시각적인 이미지에는 놀라운 힘이 숨어있다. 특히 소비자의 주의를 끌기 위한 광고와 홍보의 홍수 속에 사는 현대인에게는 먼저 눈길을 제압하는 쪽이 언제나 유리하다.

비디오는 시각적 체험

그림보다 수십 배 이상 강력한 매체가 비디오다. 한 장의 이미지를 넘어 움직이는 동영상으로 시각적 체험을 선사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미디어에 비디오 하나만 올려 보아도 문자나 이미지 포스팅보다 훨씬 많은 전파와 반응이 나타남을 통계로 알게 된다. 이만큼 알짜배기 결과를 얻는다면 비디오 포스팅을 미루거나 꾹 참아야 할 필요가 없다. 이제 비디오를 쉽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자.

스마트폰을 활용하라

비디오를 만드는 가장 강력한 툴은 이미 우리 손에 있다. 바로 스마트폰이다. 오너가 직접 휴대폰으로 비디오를 찍어서 간단한 편집을 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으니 얼마나 비용을 절약하겠는가? 하거나 안 하거나 차이뿐이다.

쉬운 편집 툴을 선택하라

일반인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비디오 편집 도구도 많다. 휴대폰이나 태블릿 앱에서부터 PC용 소프트웨어 그리고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고급 컴퓨터 장비와 프로 소프트웨어까지 그 스펙트럼은 매우 넓다. 자신의 상황에 맞는 몇 가지를 추려서 살펴보고 하나만 선택해서 사용하면 곧 친숙해질 수 있다.

스마트폰(무료)

스마트폰으로 사업체 홍보용 비디오 촬영을 해결할 수 있다. 제목 캡션 시각적 효과가 필요가 없다면 편집 과정을 건너뛰고 원본 비디오를 자연스럽게 소셜미디어나 유튜브 등에 올려도 된다. 로컬 업체의 경우엔 깔끔한 편집보다는 얼마나 자주 많이 올리느냐가 매출에 더 큰 영향을 주는 때가 많다. 형편없는 비디오가 아니라면 질보다 양으로 승부하라.

스마트폰 앱(무료/유료)

무료 스마트폰 앱만 써도 휴대폰에서 쉽게 편집과 영상 효과 음악 등을 넣을 수 있다. 여러 비디오 클립을 합치거나 잘라내는 기능 제목이나 메시지 화면 회전 무료 배경음악 등도 지원된다. 제작비나 전문 기술 때문에 비디오는 안된다는 변명을 못 할 만큼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앱들이 많다. 아이폰에서는 iMovie Splice Videorama 등의 앱이 평판이 좋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YouCut InShot Quik와 같은 앱을 통해 간단한 사업체 홍보 비디오는 무료로 만들어 올릴 수 있다.

지금 내 휴대폰에서 비디오 편집 앱을 하나 다운받아서 직접 간단히 테스트 비디오 편집을 해보라. 복잡하고 화려하게 만들려 하지 말고 간단히 하면 된다. 다음 시간에 어떤 방식으로 쉽게 만들 수 있는지 더 자세하게 다루겠다.

▶문의: (703)337-0123, www.intelisystems.com

관련기사 가주 미국 주택시장 동향 부동산 모음-2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