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87.0°

2020.08.13(Thu)

카카오톡 캐릭터 상품 미국진출 본격화

[LA중앙일보] 발행 2019/07/05 경제 3면 기사입력 2019/07/04 15:15

법인설립 이어 마케팅 강화

한인들에게도 친숙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캐릭터 상품의 미국시장 진출이 본격화 된다. 캐릭터 브랜드인 '카카오프렌즈'를 전담하는 카카오 IX(대표 권승조)는 지난해 8월 미주법인(카카오 IX USA)을 설립한 데 이어 최근에는 인력 보강과 함께 마케팅 활동도 펼치고 있다.

카카오 IX 미주법인의 새라 이(사진) 리저널 디렉터는 "지난해 KCON LA 행사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는데 반응이 꽤 좋았다"며 "인지도 상승과 함께 아마존 몰의 매출도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어 미국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 디렉터는 이어 "올해도 이달 6~7일 열리는 뉴욕 KCON과 8월 16~18일 진행되는 LA KCON 참여를 기점으로 오프라인 매장 설립도 적극 검토하는 등 미국시장 공략을 가시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에는 KCON 참여를 기념해 'KCON x 라이언'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새롭게 개발해 현장에서 한정판으로 판매한다. 이 제품은 'KCON' 글자가 새겨진 블랙 후디를 매치한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카카오프렌즈는 한국의 국민 캐릭터로 자리를 잡았고 중국과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얻으면서 글로벌 'K-캐릭터'로 성장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 디렉터는 "미국에서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쉽게 만나 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조앤 박 재정전문가

조앤 박 재정전문가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