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68.0°

2020.10.20(Tue)

"내년 센서스, 시민권 문항 넣겠다"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LA중앙일보] 발행 2019/07/05 미주판 1면 기사입력 2019/07/04 19:35

트럼프 대통령 행정명령 검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2020년 인구조사 때 시민권 보유를 파악하려던 정부 계획이 법원에 가로막힌 것과 관련, 행정명령 발동을 검토하고 있다고 인터넷매체 악시오스가 4일 보도했다.

한 고위 소식통은 트럼프 대통령이 내년 인구조사에서 시민권 질문을 포함하는 문제를 진전시키기 위해 행정명령을 내리는 방안을 고려 중이라고 말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이 사안에 관해 알고 있는 행정부의 한 고위 관리도 "우리는 그저 패배를 인정하기 위해 여기까지 온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악시오스는 행정부 변호사들이 다양한 법적 옵션을 모색하고 있다면서 한 고위 법무 소식통은 "2020년 인구조사에서 시민권 문제를 포함시켜야 하는 헌법적 필요성을 다루는 행정명령이 적절한지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그러나 이 매체는 행정부 내에서 행정명령이 성공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상당한 회의론이 있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 계정에 글을 올려 "우리나라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당신은 미국 시민입니까?'라는 매우 간단하고 기본적인 질문은 2020년 인구조사에서 허용될 것"이라며 독립기념일에도 "상무부와 법무부는 이것에 대해 매우 열심히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클라라 안 플래너

클라라 안 플래너

HelloKTown